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글쓰는 준 Oct 21. 2023

부캐를 넘어서: 새로운 시작

부캐 활동을 통해서 수많은 배움과 경험을 얻고 있고 그리고 무엇보다 소중한 인연들을 만나게 되었다. 이 모든 것이 나에게는 새로운 시작의 밑거름이다. 본업과 마찬가지로 부캐의 모든 활동들이 내가 원하는 대로 순탄하게 진행되지 않았던 적도 많다. 콘텐츠로서 실패와 좌절의 순간도 있었으며, 때로는 나의 부캐 활동에 대한 의문까지 든 시점도 있었다. 그럼에도 나는 멈추지 않았다. 본업이 아닌 다른 영역으로도 내 재능을 발휘하고 싶었고, 취미를 넘어 전문성 있게 잘하고 싶은 욕심이 있기 때문이었다.


지난 2년간 부캐를 키우며 가장 중요한 깨달음 중 하나는, 우리 모두가 자신만의 스토리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당신이 누구든, 어떤 배경을 가지고 있든, 각자가 가진 이야기는 독특하고 소중하다. 이를 생각하며 부캐의 시작에 앞서서 나만의 스토리를 계정 콘셉트에 반영하였고, 나만의 메시지를 2년간 내 콘텐츠에 녹여냈던 것이 지금의 1만 팔로워까지 성장하게 된 큰 힘으로 작용했다. 


이 과정 속에서 무엇이 가장 중요했는지를 되짚어보면, 바로 '진정성'과 '인내심'이었다고 말할 수 있다. 소셜 미디어는 시시각각 변하는 공간이지만, 내 이야기에 충실하면서 변하지 않는 가치를 전달하는 것이 결국에는 팔로워들의 공감과 연결성을 형성하는 지름길이 되었다. 성공적인 부캐 활동의 비결은 끊임없는 자기 성찰과 그 안에서 발견한 나만의 색깔을 끝까지 고수하는 것에 있다. 단기간에 성공을 기대하기보다는, 오랜 기간 꾸준히 나의 가치와 메시지를 분명히 하는 과정에서 진정한 성공이 온다는 것을 깨달았다.


지금 이 순간도, 나의 이야기와 메시지가 누군가에게 울림이 될 수 있고, 또 누군가에게는 영감과 위로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것이 바로 부캐 활동의 진정한 가치이자, 이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가장 큰 보상이 아닐까 싶다. 나의 다음 목표는 10만 팔로워이다. 결코 쉽지 않은 목표임을 알고 있다. 지금까지 그래왔듯 도전의 과정 속에서 얻는 배움과 경험, 그리고 인연들을 더 가치 있게 만들기 위해 부단히 노력할 것이다. 내 이야기가 오늘도 어딘가에서, 누군가에게 마음의 울림을 주길 바라며, 콘텐츠를 통해 계속해서 많은 이들과 소통하고, 나누고, 성장해 나갈 것이다.


Book cover photography by 글쓰는 준

이전 09화 시작하기 딱 좋은 시기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