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카가 마스크를 요즘 잘 안쓰려고 해서 걱정하고 있었다. 그래서 고민하다가 조카가 좋아하는 뽀로로 마스크를 주문해 봤는데 애용했으면 좋겠다! 이거이거, 펭수 마스크도 나오면 내가 아주 잘 이용할 거 같기도 한데 말이다!
⠀
2,3월 내내 걱정하기는 했지만 오늘부터 한동안은 무용도 음악도 레슨 받으러 가지 않기로 했다. 서울과 수도권 확진자수 증가가 심상치 않기 때문이다. 아마도 수도권 병원과 콜센터 집단 확진자 관련 확산이 증가하고 또 관련자들이 검사를 받기 시작하면서 눈에 보다 잘 보이게 된 것 같기도 하다.
⠀
무엇보다 실내에서 사람들이 마스크를 잘 안쓰는 것 같아서 좀 불안한게 큰 것 같다. 공기가 잘 안통하고 사람들이 많은 곳이 위험한데 마스크도 안쓰니 말이다. 다행히 쿠폰제 무용 센터인 탄츠스테이션은 이번 코로나 사태로 2주씩 쿠폰 유효 기간을 홀딩, 연장해 준다고 한다.
⠀
한국은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4월이 피크일 거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는 것 같다. 이르면 6-7월 치료제와 백신 등이 임상 실험되어 보급되기 전까지는 아무래도 경계를 소홀히 하지 않아야 할 것 같다. 특히 지금처럼 수도권 확산이 늘고 있는 상황에서는 말이다.
⠀
우리보다 사스를 혹독하게 체험한 대만, 싱가폴, 홍콩처럼 초반부터 엄격히 마스크 국외 반출을 제한하고, 국경도 닫는 등 엄격한 조치를 취했으면 이 지경까지 안왔을텐데 여러모로 너무 아쉽고 화가 나기도 한다.
⠀
오늘 초, 중, 고 개학이 4월 초로 다시 연기되었다는 소식이 발표되었다. 대학들은 대부분 이번주부터 개강을 시작해 2주 정도를 필수적으로 온라인으로 하게 된다. 그렇지만 지금 보면 초, 중, 고 봄학기 개학은 언제 할 수 있을지 불투명하며 대학 역시 이번 학기 오프라인 강의를 하기 힘들 것 같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