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National Ballet's Anna Karenina YouTube Streaming
⠀
오늘도 어제와 마찬가지로 국발 안나 카레니나 유투브 스트리밍 보기! 김리회 리나 (안나) - 박종석 리노 (브론스키) - 이영철 리노 (카레닌) 이렇게 캐스팅이었다.
⠀
어제 캐스팅과 분위기가 정말 최고였다고 생각되지만 오늘은 원작 설정과 좀 더 비슷하지 않았나 싶다. 원작에서 안나와 그녀의 정략결혼 남편인 카레닌이 스무살 차이가 나는데 어제는 이재우 리노님이 좀 젊어 보이기는 했다. 리회 리나는 감수성 예민한 여성, 종석 리노는 뭔가 어린 성인 아이 느낌.
⠀
안나 카레니나 발레 버젼을 보면서 다시금 사회에서 여성의 위치 혹은 사랑이라는 것의 의미 등에 대해 생각해 보게 되는것 같다. 이혼도 허락되지 않고 여성들의 불륜에 대해 더 가혹하고 자신의 아이에 대해서도 어떠한 권리도 주장할 수 없는 등 참 답답한 분위기가 잘 드러난다. 남녀 간 애정 관계를 둘러싼 여러 개인적, 사회적 갈등들이 계속 나오고 어느 하나 괜찮아 보이지 않는다.
⠀
발레 버젼으로 각색된거라 톨스토이의 원작을 다 읽어봐야 좀 더 알겠지만 발레에서 안나의 캐릭터와 감정선이 더 잘 드러날듯한 느낌이다. 뭔가 지금 인기리에 방송되고 있는 부부의 세계와도 연결되는것 같고 나르시시즘 이슈에 대해 생각해 보기에도 좋은 텍스트인 것 같다.
⠀
멀티 앵글로 촬영된 무대들이라서 무용수들의 표정 연기와 감정선이 너무 잘 느껴져서 좋았다. 음악도 보다 생생하게 느낄 수 있었고 말이다. 라흐마니노프의 주옥 같은 곡들을 라이브로 들으면서 이런 발레를 감상할 수 있다니. 그리고 안나 카레니나는 무엇보다도 의상까지 너무 예쁘다.
⠀
언젠가는 꼭 오프라인으로 공연장에서 직접 안나 카레니나 봐야겠다 싶다. 그 때는 소설이나 영화로 스토리 더 읽고 가야지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