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 아이파크몰 대원뮤지엄에서 "마르첼로 바렌기" 전시를 하길래 다녀왔다. "하이퍼 리얼리즘" 작품들을 그린다기에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요즘 자주 하이퍼 리얼리즘에 대한 생각을 하고 있던 참이었는데.
⠀
바렌기는 자신의 유투브에 작업 과정을 모두 올리는데 전 세계에 팬이 엄청 많다고 한다. 사진보다, 실사보다, 더 리얼한 느낌을 내는 그의 작품들은 여러 경계를 뛰어넘어 감탄을 자아낸다.
⠀
지문까지 보이는 자신의 유투브 골드 버튼 그림 진짜 대단하다 싶었고, 곰젤리 그림 진짜 최애. 정말 소장하고 싶은 그런 작품이었다. 계란 후라이 그림은 액자에서 바로 튀어 나올거 같은 극사실적 비주얼을 자랑한다.
⠀
요즘 너무 회화전이 없어서 좀 아쉬웠던 참이었는데 이런 이색적인 회화전을 보게 되어 너무 좋았다. 뭔가 현대 미술도 슬슬 판에 박힌 느낌이라..
⠀
이 사람 유투브 영상 보다 보니 문득 그 옛날 엄청난 인기를 자랑하던 밥 로스 아저씨의 방송이 생각났다. 물론 바렌기는 이 분의 스피디함에 하이퍼 리얼리즘까지 갖췄으니 진화한 단계라고 봐야할 것 같다.
⠀
그리고 단순히 정말 신기하다를 넘어서서 어떤 그의 철학이나 세계관을 느낄 수 있어서 더 좋았던 전시. 작은 것의 아름다움을 발견해가는 명상적인 태도, 그리고 정말 사실을 생생하게 구현해내는 지향성.
⠀
그의 유투브 채널도 구독 완료! 뭔가 계속 응원해주고 싶은 작가를 발견해서 기분이 좋다 :)
⠀
p.s. 네이버 예약 하고 가면 할인도 되고 포토 리뷰 남기면 엽서 5장도 무료로 주는 이벤트가 있으니 참여해 보시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