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H 라이프

여행 떠날 때 꼭 필요한 '잇템'들

by H zip
shutterstock_1226467945.jpg


여행하다 보면 ‘이 물건이 지금 있으면 딱인데’라는 생각이 들곤 한다. 집에 있는 물건을 모두 챙길 수 없기에 여행지에서 꼭 필요한 것을 챙기면 유용하게 쓰인다. 여행할 때 가져가면 딱 좋은 ‘잇템’을 소개한다.


ㅣ‘긴급상황 대처’ 구급 의약세트ㅣ

구급 의약세트를 챙겨가면 다치거나 갑자기 몸이 아픈 긴급 상황에서 재빠르게 대처할 수 있다. 음식이 맞지 않으면 복통이 유발되고 기온 등 환경 변화에 몸이 이겨내지 못하면 감기에 걸릴 수 있기 때문이다. 모래사장이나 산에선 넘어져 상처가 나기도 해 밴드나 붕대, 알코올 솜 등을 가져가 만일의 상황에 대비할 필요가 있다.


ㅣ‘도둑 꼼짝마’ 도난방지 자물쇠ㅣ

여행지에서는 가장 조심해야 할 부분 중 하나가 바로 도난이다. 특히 해외여행이라면 더욱 신경써야 한다. 도난방지 자물쇠가 필요한 이유이기도 하다. 여행가방이나 노트북, 자전거 등 소지품에 자물쇠를 채워두면 물건을 잃어버릴 확률을 낮춘다. 휴대하기 쉽게 작은 크기로 나온 제품이 많아 여행가방에 넣는데 부담되지 않을 것이다.


shutterstock_1980880847.jpg


ㅣ‘스트레스 그만’ 모기퇴치 팔찌ㅣ

여름철 여행지에서 받은 스트레스 가운데 하나는 모기다. 모기 소리 때문에 숙면을 취하지 못해 스트레스를 받기 마련이다. 집이라면 여러 장비를 통해 모기를 쫓을 수 있지만, 소지품이 한정되는 여행지에선 소지하기 쉬운 모기퇴치 팔찌를 챙겨갈 만하다. 모기퇴치 팔찌는 모기가 싫어하는 소리를 퍼뜨려 다가오지 못하도록 하는 제품이다. 저주파 소리와 잠자리 날개 소리 등 모기와 상극인 소리를 통해 모기 스트레스에서 자유로워질 수 있다.


ㅣ‘돼지코’ 변환 어댑터ㅣ

만약 해외여행이라면 ‘돼지코’라 불리는 변환 어댑터는 반드시 챙겨야 한다. 만능이나 다름없는 아이템이다. 호텔에서 제공하기도 하지만, 보장할 수 없기 때문에 반드시 챙겨야 한다. 국가마다 사용하는 전압이 다르기 때문에 목적지에서 어떤 걸 쓰는지 알아볼 필요가 있다. 타지에서 휴대폰을 포함한 전자 기기 충전은 필수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청바지 주머니 속 또 다른 주머니의 정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