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H zip Jun 10. 2022

음성에서 나만의 카페 여행 어때요?

음성 푸르지오 센터피크와 함께한 카페투어


'음성 푸르지오 센터피크'는 지난 1월 분양된 '음성 푸르지오 더 퍼스트'에 이어 음성에 들어오는 두 번째 푸르지오 단지다. 향후 음성 기업복합도시가 완성되면 그 중심부에 위치할 것이기에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음성의 또 다른 매력 포인트는 '카페'다. 푸르지오가 직접 음성을 방문해 현장을 둘러보면서 '푸르지오 카페'를 중심으로 카페 투어를 다녀봤다.


ㅣ힐링&정보공유를 동시에, 푸르지오 카페ㅣ

음성 푸르지오 센터피크 현장은 착공 전이지만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향긋한 차 한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푸르지오 카페'가 있었다. 카페는 음성 푸르지오 센터피크가 들어설 위치에서 바로 옆에 지어져 있었다. 마치 휴양지 한가운데에 있는 조용한 카페처럼 보이기도 했다. 카페 내부에는 음성 푸르지오 센터피크의 이미지와 설명은 물론 차를 마시는 공간이 마련돼 있었다. 또한 다양한 식물을 구비한 덕분에 꽃내음을 즐기기에 충분했고 옥상에도 의자와 테이블을 배치해 자연 경관을 느끼기에 적합했다. 이곳의 특징은 단순한 카페일 뿐 아니라 방문자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문화프로그램들도 열렸다는 점이다. 총 8번에 걸쳐 열렸고, 다양한 이벤트와 사은품들도 준비해 방문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ㅣ밀크티와 디저트 맛집, 카페 일삼팔삼ㅣ

'카페 일삼팔삼'은 음성군 금왕읍 대금로 1383에 있어 지어진 카페 이름이다. 이곳은 달달한 음료 한 잔이 생각날 때 가기 좋은 장소다. 이미 사람들 사이에서는 다른 카페에서 보기 어려운 로얄밀크티와 다양한 디저트 맛집으로 알려져있다. 카페 외관은 옛날 감성을 자극하는 고즈넉한 분위기를 풍기고, 카페 내부도 편안하게 커피 한 잔을 마시기에 너무나도 좋다. 음성 푸르지오 센터파크 현장을 둘러본 뒤 카페 일삼팔삼에 들러 '당 충전'을 해보자.




ㅣ감성과 분위기가 매력적인 카페씨멘트ㅣ

'카페씨멘트'는 카페를 많이 다녀본 이들 사이에서도 손꼽히는 반전 매력이 있는 카페다. 외관은 그렇게 특별하지 않지만 카페에 들어가면 SNS에서 많이 보던 감성을 물씬 느낄 수 있다. 인테리어부터 조명, 소품, 좌석 모두가 '힙한' 느낌을 준다. 카페 내부에는 친구들끼리 와서 같이 찍을 수 있는 별도의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고, 보드게임도 대여를 할 수 있도록 준비해놨다. '서울에 있어도 명소가 됐겠다'라는 생각이 들만큼 음성을 방문한다면 함께 코스로 방문해도 좋다.



ㅣ테이크 아웃 커피와 함께 벽화길 걷기ㅣ

커피 한 잔을 테이크아웃해서 음성 금왕읍 지역 주변을 둘러보면 길가에 그려진 벽화들이 눈에 띈다. 벽화들은 전반적으로 한적한 옛 마을의 모습을 보여준다. 음성의 특산물인 복숭아, 인삼, 수박 등이 그려진 벽화들도 있다. 벽화는 주로 금왕대교 앞 아파트단지와 금왕대교, 무극교 주변으로 찾아볼 수 있다. 음성에 방문해 벽화들이 그려진 거리를 천천히 걸어보면서 힐링의 느낌을 받는 것은 어떨까.

매거진의 이전글 거창 추어탕 맛집부터 청년몰까지…먹거리 생생 탐방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