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제이슨 Apr 10. 2023

원하는 것에 집중하면 원치 않는 것들이 사라진다




정말 원하는 것을 하면
원하지 않는 것들이 사라질까?





원하는 것에 집중하면 원하지 않는 것들이 눈앞에서 사라진다. 내가 좋아하는 김수영 작가의 ‘멈추지 마, 일단 꿈부터 써 봐’에 나오는 문장이다. 단순한 개념이지만 엄청난 힘을 지닌 문장이다. 원하는 것에 집중하면 다른 모든 것은 사라지고, 욕망과 목표는 현실로 나타날 수 있다고 한다.


정말 원하는 것을 하면 원하지 않는 것들이 사라질까?


20대에 살고 싶은 대로 살았더니, 30대에 좋아하지 않는 일을 하게 되었다. 성취감도 있지만 내 안의 나는 더 큰 것을 원하고 있었다. 하지만 그게 무엇인지, 어떻게 달성할 수 있는지는 몰랐다. 바닥 끝까지 내려왔을 때 나는 변화를 결심했다. 나는 책상에 앉아서 크든 작든 상관없이 내가 원하는 목표와 욕망을 모두 적었다.


[나는 무엇을 원하는가?]


부모님과 1년간 세계일주 떠나기

내 주변 사람들 행복하게 만들어 주기

세상에 내 이름 세 글자 각인시키기

선한 영향력 전달하는 사람 되기

아무 일도 안 하고 1년간 책만 읽기

시간에 쫓기지 않고 하고 싶은 것 하며 살기




적고 나니 가슴이 두근거리기 시작했다. 정말 이루고 싶었던 나는 그때부터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집중했다. 원하지 않는 것들, 삶의 부정적인 면들이 점점 사라지기 시작했다. 장애물이라 생각했던 곳에서 기회가 보이기 시작했고, 미래에 대한 자신감이 생겼다


물론 쉽지는 않았다. 목표를 적는 것은 첫 번째 단계에 불과했다. 꿈을 현실로 만들기 위해 계획을 세우고, 달성 가능한 범위를 정하고 매일 실행했다. 그 과정에서 어려움이 있었고 포기하고 싶을 때도 많았다. 지금도 마찬가지이다.


하지만 인내하며 노력하고 있고 그 결과가 하나씩 나타나고 있다. 내 삶을 통제할 수 있게 되었고, 목표를 세우고 계획대로 실행하고 있다. 원하는 성공은 ‘아직’ 못했지만 매일 성장하고 있다. 원하는 것에 집중하다 보니 이전에는 없었던 목적과 방향성이 생겼다. 나에게 중요한 게 무엇인지 파악하니 포기하고 싶지 않다. 포기하기 싫다. 그래서 매일 나아간다.


만약 지금 인생이 막막하거나 불확실하다고 느껴진다면 원하는 것에 집중해 보기를 추천한다. 김수영 작가의 말처럼 원하는 것에 집중하면 원하지 않는 것들이 눈앞에서 사라진다는 사실을 믿어보자. 목표를 적고, 계획을 세우고, 매일 실천하자. 실패를 성장할 수 있는 기회로 받아들이고 꿈을 포기하지 말자. 인내와 용기, 그리고 약간의 글쓰기만 있다면 무엇이든 가능하다.



매거진의 이전글 글쓰기는 삶을 변화시키는 힘이 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