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는영주 Jun 07. 2021

[한페이지의책] 인간관계에 관한 바이블

카네기 인간관계론은 그 해답을 줄 수있을까?



# 나는 이 길은 단 한번만 지나갈 수 있을 뿐이다. 그러므로 다름 사람에게 좋은 일을 할 수있거나 친절을 베풀 수 있다면 지금 바로 행하겠다. 이 길을 닫시는 지나가지 못할 것이기에 지체하거나 게을리 하지 않겠다 - 에머슨-

# 당신이 품고 있는 그런 생각의 시간이 흐름에 따라 당신으로 하여금 바로 그런 인물이 되게 해 줄 것이다. 올바른 정신 자세를 갖도록 해라

# 항상 다른 사람으로 하여금 자신이 중요하다는 느낌이 들게하라

# 내가 만나는 모든 사람은 어떤 점에서는 나보다 앞서 있다. 그 점을 나는 그들에게서 배워야 한다

# 누군가가 우리의 믿음을 빼앗아가려고 할때 그 믿음에 쓸데 없이 집착하고 있지 않은지 경계해라

# 살며시 걷는 사람은 멀리간다 - 중국 격언

#대화를 하면서 다른 사람의 생각이나 감정을 내 것인양 중요하게 여기고 있다는 것을 보여줄 때 협력을 얻을 수있다

# 다정하고 겸손한



나이가 들수록 회사내에서의 인간관계에 대한 고민이 깊어진다 

물론 현대에 들어와서 인간관계에 대한 고민을 하기 시작했을 거라고 착각하기 쉽지만, 오랜 역사에 걸쳐 인간들은 관계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해왔다. 인간관계에 대해 이래라 저래라 하는 말은 오히려 친구에게 듣는 것보다 책을 통해 우회적으로 깨닫는 편이 좋다 

점점 타인에 대한 관심이 줄어들고 냉소적으로 변하는 자신을 발견한 사람이라면, 

친구에게 말고 책을 통해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이 책을 참고해도 좋을 것 같다. 

단, 인간들 때문에 감정적으로 많이 지친 사람에겐 도움이 안된다. 가볍게 보자

매거진의 이전글 [한 페이지의책]나와 같은 생각을 하는 책을 만날 확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