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stomer Feedback Strategy - 기술영업 노하우
Feedback is the breakfast of champions.
챔피언들에게 (최고의) 아침식사는 바로 피드백이다.
"Your most unhappy customers are your greatest source of learning."
당신에게 배울 점을 가장 많이 던져주는 고객이, 바로 당신에게 가장 불만이 많은 고객들 입니다.
- 피드백이 없다면, 왜 고객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선택했는지 알 수 없다.
- 왜 선택했는지 그 이유를 파악할 수 없다면, 충성고객을 만들 수 없다.
- 피드백 없이는 충성고객을 만들 수 없다.
1~4 방법을 조금 더 발전시키면 다음과 같은 전략도 가능하다.
1) 첫번째 미팅에서 제안1을 하고, 피드백1을 받는다.
2) 두번째 미팅에서 피드백1에 대한 제안2를 하고, 피드백2를 받는다.
3) 세번째 미팅에서 피드백2에 대한 제안3을 하고, 피드백3을 받는다.
4) … 무한반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