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yihyun Oct 03. 2018

결국 이 공간에 들어오고야 말았다

브런치 속으로

글을 쓸 공간이 필요했다. 다양한 국적의 친구들이 섞여 있는 페이스북도, 140 글자의 한계가 뚜렷한 트위터도, 점차 접근성이 떨어지고 있는 블로그도, 사진 위주의 인스타도 아닌, 일기처럼 자유롭게 글을 쓸 수 있는 공간이.


요즘 들어 부쩍, 짧게라도 자주 글이 쓰고 싶어졌다. 새로운 일을 시작하며 느끼는 어려움들, 터놓을 곳이 마땅치 않아 혼자 버겁게 간직하고 있던 감정들을 쏟아내고, 나 스스로를 치유하기 위해 '임금님 귀는 당나귀 귀'라며 소리치고 싶었다.


결국 이 길을 선택하는구나. 심리상담사 2급 자격증을 따고 조심스레 상담을 시작하고, 급기야 디지털대학 상담심리학과 수업을 들으면서도 나는 이 말을 했었다. 결국 이 길로 들어오는구나. 드라마 <도깨비>에 나오는 대사처럼, 나는 결국 그 선택을 하였구나.


내 마음을 털어놓는 공간이 되기를. 자유롭게, 가볍게.


힘든 시기를 견뎌내고 있는 사촌오빠, 몇 번밖에 만나지 못했지만 이젠 다른 세상에서 다른 형태로 존재하고 있을 삽살개 궁금이... 그리고 나를 위해 기도하자꾸나...


2018.9.4

작가의 이전글 이게 뭐라고 이렇게 기쁘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