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용원 Jan 10. 2018

동호회 활동을 소재로 강점
표출하기

“동호회 활동”을 소재로 자신만의 강점 표출하기.    

 

 축구, 테니스, 독서토론 등 모임을 통해 다양한 사람들과 친목 도모를 한다. 술로 시작해 술로 끝나는 모임도 많다. 그렇기 때문에 직무에서 필요로 하는 역량으로 탈바꿈시키려는 노력을 많이 해야 하는 소재다.   

  

【평범한 경험 예문】

- 축구 동호회 활동을 통해 체력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 

축구 동호회 활동을 통해 리더로서 인정받을 수 있었습니다.     


【평범한 예제】

슛팅 축구 동호회 활동을 통해 다져진 우정과 체력.          

 슛팅이라는 동호회 활동은 친구들과 친목을 다질 수 있었던 소중한 경험이었습니다. 축구라는 취미가 맞는 친구들과 함께 만든 동호회 활동이었습니다.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아침 시간에 모여 축구 경기를 진행하면서 체력과 팀워크를 자연스럽게 기를 수 있었습니다. 또한 그동안 축구 모임을 가지면서 친구들과 끈끈한 우정도 다질 수 있었기 때문에 체력과 팀워크, 그리고 오래두고 만날 수 있는 친구들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 왜 평범하게 느껴질까?

 동호회 활동은 보통 친목 도모를 위해 시작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가장 일반화된 동호회인 축구 동호회는 대학생들도 많이 참여하는 모임이다. 동호회 활동이 단순 친목 모임일지라도 이를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매력 있는 경험이 될 수 있다. 하지만 예전처럼 단순히 체력을 강조하는 경우나 리더십 경험으로 작성하는 것은 매력이 떨어진다. 동호회도 귀한 경험이 될 수 있도록 방향을 정해야 한다.     


 《강점이 표현된 경험 예문》

- 동호회 활동을 통해 다양한 사람들과 인맥을 형성하였습니다. 

동호회 활동을 통해 다양한 연령층과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쌓아 왔습니다.    

 

《강점이 표현된 예제》    

 넓은 인맥, 다양한 연령층과 소통하는 축구 동호회 활동.           

 슛팅이라는 축구 동호회 활동을 하며 다양한 연령층의 사람들과 넓은 인맥을 갖출 수 있었습니다. 축구를 좋아하는 친구들과 함께 시작한 모임이었지만 이후에는 모임의 성격을 달리하여 광진구 지역에서 축구를 좋아하는 다양한 연령, 직업군의 사람들과 함께 축구를 즐기는 모임으로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이 과정에서 평소 만나지 못했던 다양한 직업과 연령층의 사람들을 만나고 관계를 맺을 수 있었던 것은 행운이었습니다. 저보다 나이가 20살이나 많으신 분들과도 서로 소통하며 모임의 활성화를 위해 함께 노력하면서 끈끈한 동질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서로 힘들고 어려울 때 팔을 걷어 부치고 도와주시는 분들과 좋은 인간관계를 맺으며 도움을 주고받을 수 있는 관계로 발전할 수 있었습니다. 넓은 인맥, 그리고 다양한 연령층과의 커뮤니케이션은 제 또래의 다른 친구들이 가지지 못한 강점이라고 생각합니다.     


★ 조언 한 마디 ★

 직무에 따라 동호회 경험은 득이 될 수 있다. 영업 계열 지원자의 경우, 사람을 많이 상대하는 직무이기 때문에 대인관계능력으로 활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금융권 지원자도 괜찮은 소재가 될 수 있다. 다양한 연령층을 인맥으로 가지고 있다는 것은 향후 지인 영업으로 실적을 올릴 수 있는 토대가 된다. 이 밖에도 건설 시공 직무나 제조업의 생산 관리 지원자도 자신보다 나이가 많으신 현장 관계자들과 유기적인 업무 협조가 필요한 직무이다. 따라서 이러한 방향성을 가지고 동호회 경험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매거진의 이전글 국토대장정을 소재로 강점 표출하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