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Ichi H Sep 03. 2023

67. 동양여자가승무원 일 때

Asian Barbie Fantasy

한국에서 살다 보면 내가동양인이라서?  물음을 해본 적은 없었던 것 같다. 나중에 백인 남자 친구, 지금의 남편을 만나면서 생각을 하게 되었다.


어머, 어디서 왔어?


한국에서 왔어.


북한에서 왔어?


아니 남한에서 왔어.


오우! 아시아나 항공사 승무원들 너무 예뻐. 그리고 참 예의 바르고 절도 있더라.


흠…. 그래? 그게. 나랑 무슨 상관이야?


우리의 대화는 종종 이렇게 시작된다. 그럼 나도 아시아나 항공사승무원처럼 예쁘고 절도 있게 걸으라는 이야기야 뭐야?


야 동양사람들은 왜 그렇게 뜨거운 물을 달라고 해?


얼음을 안 먹니?


아니 얼음 먹어. 아마도 한국인들이  얼음을 제일 많이 먹을걸?


너 한국인 맞아?


그럼 내가 한국인이지.  뭐야? 내가 한국인이라는데 나를 믿지 못하는 표정들?


어느 날 한승무원이 묻는다. 너 동양인이지?


아니. 나 아이리쉬인데? 왜?


농담하지 마. 너 동양인 맞잖아.


아니, 나 동양인 아니야. 너 지금 날 못 믿는다는 거야?


어.. 아. 미안 몰랐어… 정말 미안해.


그래 내가 봐줄게 이번만은 근데 절대로 누구한테 나 동양 여자라고 얘기하지 마. 대신 내 사촌 오빠 사진 보여줄까?


그래?


그리고 난 그에게 김정일이 빨간 루주를 바르고 윙크를 하는 합성 사진을 보여 주었다.


그 친구는 빵! 터진다. 오 마이갓! 너 진짜 웃겨!


동양여자가 승무원일 때 Barbie가 되어버린다. 그들의 머릿속에…..






매거진의 이전글 66. DNR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