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생각전구 Mar 16. 2018

빈티지 우표가 숨어있는 일러스트

  다이애나 수디카(Diana Sudyka)는 미국 시카고에서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상상력이 더해진 수채화풍의 그림에 동화적인 분위기가 물씬 느껴집니다. 그녀의 작품 속에 숨어있는 것을 찾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바로 우표입니다. Diana Sudyka는 유럽의 오래된 우표를 작품의 일부로 사용합니다.  인물이나 건축물, 풍경 등이 그려진 작은 우표가 자연과 동물의 일러스트와 혼합되며 하나의 작품을 완성합니다. 또 작품의 서술 요소를 더하기 위해 대부분의 작품에 직접 손으로 쓴 텍스트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Diana Sudyka는 아동 도서의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대학에서 미술과 판화를 전공했으며 콜라주 아티스트인 Joseph Cornell의 영향을 받아 빈티지 우표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우표를 수집하여 작품의 일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우표는 상상력의 출발점이다.

  Diana Sudyka는 새로운 작품을 위해 우표를 선택하지만 전체적인 일러스트에 대한 구체적 생각은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우표를 통해 주제와 색감, 분위기를 정하는 매우 직관적인 과정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빛바랜 빈티지 우표와 그림이 절묘한 조화를 이루는 아름다운 작품들입니다.


출처 : http://dianasudyka.bigcartel.com/

https://www.instagram.com/tinyaviary/

생각전구 블로그 : http://ideabulb.co.kr/


매거진의 이전글 유기견의 새로운 삶을 기록하는 아티스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