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 C.S.Lewis -

by 생각전구 Oct 27. 2020

하늘에서 본 시골 풍경이 손안에, 아름다운 자수 공예

하늘에서 바라본 풍경입니다. 나무와 들판, 강과 꽃들이 아름답게 펼쳐져 있습니다. 드론의 개발로 이런 장면을 볼 수 있게 되어 다행입니다. 하지만 이 풍경은 드론으로 촬영된 사진이 아닙니다.

영국의 자수 공예 아티스트 Victoria Rose Richards의 작품들입니다. 손바닥에 들어갈 만큼 작은 판 위에 색색의 실을 엮어 영국 시골 풍경을 그립니다.

그녀는 약 1년 전 컬러 별로 풍경을 표현하는 자수 시리즈를 진행했습니다. 작품을 구상하며 창문 밖 들판을 바라보던 중 하늘에서 바라본 모습은 어떨지 궁금했습니다. 이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작품을 완성했고 이후 200점 이상의 공중 풍경 자수 작품을 발표하게 되었습니다.

Victoria Rose Richards의 자수 공예는 아름답습니다. 다양한 컬러와 실의 질감으로 자연의 모습을 섬세하게 표현해 실제 풍경을 보는 것 같습니다. 자수 공예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15cm의 작은 작품을 위해서도 6시간에서 25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Victoria Rose Richards의 아이디어와 노력은 지금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아이디어 플러스>


출처 : https://www.instagram.com/victoriaroserichards/

생각전구 : http://blog.naver.com/coolsaem


매거진의 이전글 새를 그리고 새처럼 화장하고 새처럼 옷을 입는 아티스트

매거진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
브런치 시작하기

카카오계정으로 간편하게 가입하고
좋은 글과 작가를 만나보세요

카카오계정으로 시작하기
다른 SNS로 가입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