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주민이 참여한 광고 아이디어
최근 유럽 세르비아에 특별한 코카콜라 광고가 등장했습니다. 옥외에 설치된 이 광고는 인쇄물을 부착한 것이 아닙니다. 자세히 보면 실을 손으로 직접 짜서 만든 수공예 작품입니다. 마을의 풍경과 꽃 그리고 코카콜라 로고를 조합하여 아름다운 작품을 옥외광고로 사용했습니다.
코카콜라에서는 지역사회에 대한 감사와 존중의 마음을 표현하고자 했습니다. 이를 위한 아이디어로 수공예 강좌를 수강하고 있는 지역 주민들과 함께 수개월에 걸쳐 대형 작품을 제작했습니다. "잊을 수 없는 세르비아의 맛"이라는 주제로 세르비아의 전통음식과 코카콜라의 만남을 세르비아 문화를 통해 소개하는 프로젝트입니다.
글로벌 브랜드인 코카콜라의 다양하고 참신한 시도가 돋보이는 아이디어입니다. 주민의 참여와 지역 문화가 연결된 특색 있는 광고가 더욱 친근하게 느껴집니다.
출처 : http://adsoftheworld.com/media/outdoor/cocacola_cocacola_handcrafted_billboards
생각전구 블로그 : http://ideabul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