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이디어셀러 Feb 11. 2019

구매전환율을 200% 높이는 세일즈 카피의 6단계




구매전환율을 200% 높이는 세일즈 카피의 6단계


많은 온라인 코스 강사들은 자신의 강의에 너무나 많은 시간과 에너지를 쏟은 나머지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 세일즈 카피에 시간을 쏟지 못합니다. 하지만 세일즈 카피는 실제로 판매량에 지대한 영향을 끼치는 중요한 요인입니다. 이제부터 구매전환율을 200% 높이는 세일즈 카피를 쓰는 6단계를 여러분에게 소개합니다. 


1단계 잠재고객 정의

여러분의 강의는 모든 사람들을 위한 것이 아닙니다. 먼저 잠재 고객을 타겟팅해야하는 이유죠.

· 초보자/기초지식을 갖춘 사람 중 누구에게 더 적합한지

· 강의의 최종 목표는 무엇인지

· 여러분의 설명을 들을 때 가장 이상적인 고객은 누구인지

와 같은 부분들을 면밀하게 검토하여 가급적 가장 구체적인 잠재 고객의 페르소나(Persona)를 만들어 두세요.


2단계 세일즈 페이지는 간단히

세일즈 페이지는 빠르게 살펴볼 수 있으며 이해하기 쉬워야 합니다. 이미지, 그래프, 색상 등으로 구역을 나누고 중요한 텍스트를 굵게 하거나 색상을 줌으로써 핵심 내용을 빠르게 훑어볼 수 있도록 만드세요. 세일즈 페이지의 모든 내용은 최대 15초만에 파악될 수 있어야하며,  방문자들이 이 강의가 자신에게 필요한지 아닌지를 판단해야 합니다.


3단계 이야기하기

진부한 이야기처럼 들릴지 모르겠지만, 이야기하듯 설명하는 것은 고객과 제품을 연결하는데 아주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상품의 이점과 이로 인한 혜택을 생생하게 전달해보세요. 본인의 이야기도 좋고 주변 사람들의 이야기도 좋습니다. 이 온라인 코스가 해결한 명백한 문제를 하나 제시하고, 수강생들의 고통을 극복하는 과정을 전달하는 것은 세일즈 카피의 아주 중요한 부분에 해당합니다.


4단계 질문 극복하기

사람들은 새 진공청소기를 구입할 때처럼 생활이나 비즈니스에 큰 변화를 줄 수 있는 구매를 할 때 반드시 자신에게 질문을 던집니다. 여러분은 이 질문을 가볍게 두드려줄 필요가 있죠. 예를 들어 “너무 비싸”와 같은 질문에는 “10만 원짜리 코스지만, 100만 원을 벌게 해줄게”로 답변하는 것처럼 말입니다.이외에도 “수많은 강사 중에 이 사람 강의를 구매해 야하지?”, “이 사람을 어떻게 믿지?” 등의 질문에 미리 답해야 합니다. 


5단계 명확한 행동촉구

행동촉구(CTP: Call To Action)은 "지금 가입하세요!"와 같이 이용자들의 행동을 촉구하는 텍스트 혹은 이미지를 말합니다. 예시처럼 너무 강할 필요도 없습니다. "더 알아보기"와 같은 텍스트도 행동촉구에 포함되니까요. 중요한 것은 여러분의 제품을 구매하기로 결정한 고객은 구매 버튼을 찾고 있다는 겁니다. 있는 힘껏 행동촉구를 선전하고 고객들의 행동을 유도하세요. 명확하고 선명하게요.


6단계 이익 중심 화법

이익 중심 화법은 당신의 온라인 코스를 방문객들의 필요에 대해 매우 강력하게 어필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2달 동안 배울 수 있는 내용을 단 5시간 만에 가르쳐 드립니다”나 “이 코스를 수강하면 X를 Y와 Z로 만들어드립니 다”와 같은 문장들이 이에 해당합니다. 이처럼 이익 중심 화법은 고객들에게 온라인 코스의 결과가 무엇인지 시각화해주며, 구매를 더 즐겁게 합니다. 



탁월함에 이르는 가장 빠른 길, 백건필 작가님의 오픈채팅방입니다. 1인지식창업과 자기계발에 대한 모든 강의가 진행중입니다.


URL: https://open.kakao.com/o/gKeqIaZ


매거진의 이전글 30일 안에 나만의 온라인 코스를 만드는 7가지 단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