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Tech Trend

갤럭시S6 엣지 후기 한달간 느낀 장점과 단점

by 이퓨


%B0%B6.jpg?type=w1


갤럭시S6 엣지 후기 한달간 느낀 장점과 단점






안녕하세요? 이퓨입니다. 판매량이 많다! 적다!로 시끄러운 갤럭시S6 엣지를 사용한지도 이제 약 한달이 넘어가는 것 같습니다. 한번쯤은 총평을 해야 할 것 같아서 오늘은 간단하게 그간 한달동안 사용하면서 느낀점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글이었으면 좋겠네요.



IMG_5558.jpg?type=w1


디자인과 기능성! 이라는 측면에서 갤럭시S6 엣지는 all new라고 할 정도로 기능은 많이 포기하고 디자인을 선택했습니다. 이는 갤럭시S5의 실패의 이유 중에 하나가 디자인이었다고 평가를 한 까닭으로 보이는데요. 메탈과 글래스를 사용한 디자인은 분명 전작보다 좋아졌지만, 포기한 기능성 때문에 해외 등에서 전작(갤럭시S5)보다 못하다는 평가를 받는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IMG_5563.jpg?type=w1


IMG_5565.jpg?type=w1


디자인 측면에서는 분명 갤럭시S5에 비해서는 많이 예뻐졋습니다. 글래스 소재를 사용한 후면 또한 세련된 느낌을 주고 있는데요. 다만 아쉬운 점은 지워도 지워도 남는 지문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케이스를 쓰면 된다고 하실 수 있지만 그럼 글래스 소재를 사용한 장점을 느낄 수 없으니까요.







IMG_5567.jpg?type=w1


디자인적으로 또한 아쉬운 점은 아이폰스러워진 사이드 디자인입니다. 그냥 비슷하구나 하고 넘어갈 수도 있지만 삼성이 애플을 따라했다고 생각하게 된다는 점은 그리 긍정적인 부분은 아니었습니다.







IMG_5560.jpg?type=w1


갤럭시S6 엣지와 S6의 차이는 이 양면 엣지 디스플레이인데요. 엣지가 디자인적으로 차별화된다는 것 외에 아직 활용성은 크게 느낄 수 없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엣지 부분으로 이어지는 굴곡지는 부분의 터치가 잘 안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IMG_5572.jpg?type=w1



IMG_5573.jpg?type=w1


이미 많은 분들이 지적한 것처럼 그립감에서는 좋은 점수를 주기 어렵더군요. 엣지 부분이 손이 닿아서 정작 터치를 하고 싶은 부분에 터치를 못하게 된다든지, 잠금 화면에서 카메라가 실행된다던지 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IMG_5561.jpg?type=w1


14nm 공정으로 만들어진 엑시노스 7420을 기반으로 하고 있는 스펙은 분명 갤럭시S6 엣지의 장점입니다. 다양한 앱을 사용해 봤지만 빠릿빠릿하게 움직여주더군요. 게임 플레이 등에서도 마음에 드는 속도를 보여줬습니다.







IMG_5574.jpg?type=w1



QHD 디스플레이 경우에도 사용하면서 불만 없이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반면 그간 사용하던 폰들이 다들 5.5인치 이상이었기 때문에 5.1인치는 조금 작은 감이 드는 것은 사실이더군요.







IMG_5566.jpg?type=w1


1600만 화소 카메라의 경우 F1.9로 밝아진 조리개를 탑재했고, 구동 속도 등이 빨라졌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는데요. 프로 모드의 경우 G4의 전문가 모드에 비교했을때 제공하는 기능이 제한적이라는 점이 아쉽더군요.












IMG_5562.jpg?type=w1


사용하면서 가장 아쉬운 부분은 바로 배터리였습니다. 2600mAh의 일체형 배터리는 중간 중간 게임 등을 즐기는 제 스마트폰 사용량을 버텨주지 못했습니다. 늘 보조 배터리를 가지고 다녀야하거나, 가지고 나가지 못한 날은 배터리를 걱정하면서 써야 한다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또한 게임 등을 할때 뜨끈 뜨끈해지는 발열 또한 느낄 수 있었는데요.








IMG_5559.jpg?type=w1


갤럭시S6 엣지, 서두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참 많은 부분이 변했습니다. 전작에 비해서 디자인적인 부분에서도 긍정적인 평가를 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디자인 때문에 포기한 부분들이 구매자분들에게 한번더 고민하게 만드는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과연 갤럭시노트5는 어떻게 출시할지 궁금해집니다.






매거진의 이전글2015년 하반기 출시 예정 스마트폰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