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팝콘의 Reward 사업실의 업무와 문화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아이지에이웍스에서 HR을 담당하고 있는 Eddie입니다.
아이지에이웍스 그룹사는 어떻게 일을 하고 있을까요?
오늘은 아이지에이웍스 그룹사인 애드팝콘에서 근무하고 계시는 Judy님과의 인터뷰를 통하여 애드팝콘 Reward 사업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회사 내의 인사 제도에 대해서 가볍게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A :
안녕하세요, 저는 작년 5월에 애드팝콘 리워드 사업실에 입사한 Judy라고 합니다.
입사 후 1년 동안 리워드 운영을 주로 맡아 진행하였으며, 최근에는 애드팝콘 리워드와 더불어 회사의 다양한 서비스를 알리는 세일즈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A :
우선 애드팝콘에는 '리워드(Reward Ad-Network)' 사업과 '모네타이즈(Monetize)'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그 중 리워드 사업실은 국내 최대 규모의 리워드 애드네트워크로, 수많은 앱에 무료충전소 형태로 오퍼월을 탑재하여 광고주에게 최고의 효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리워드 광고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실 이렇게만 말씀드리면 '그게 뭔데?(¬_¬)'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혹시, 광고를 보고 포인트를 적립하여 게임이나 웹툰 앱에서 무료로 서비스를 즐겨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이렇듯 애드팝콘은 수많은 앱에 무료충전소 형태로 오퍼월을 탑재하여 사용자들에게는 거부감 없는 광고와 광고주에게는 최고의 효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리워드 광고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A :
저희 리워드 사업실의 운영을 담당해주시는 분들은 캠페인의 시작부터 끝까지 모든 과정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캠페인이 부킹되면 앞서 말씀드린 캠페인의 시작된다고 볼 수 있는데요.
이후에는, 캠페인을 세팅하고 집행되는 순간부터 데일리로 이를 모니터링하며 최대의 효율을 낼 수 있도록 최적화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여러 광고 매체와의 커뮤니케이션은 필수라고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캠페인이 종료되면, ✨비용 정산✨ 업무가 기다리고 있는데요. 캠페인의 마무리 단계로 꼼꼼함이 필요한 단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리워드 사업실의 운영자분들께서는 캠페인의 시작부터 캠페인이 마무리 되고 나서의 정산업무까지광고주의 메시지를 올바른 타겟에게 전달하기 위해서 엄청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A :
저희 Reward 사업실은 저희 층에서 저희의 웃음 소리는 모두가 들릴 정도로 항상 밝은 분위기를 유지하고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아요.
아마도, 이게 가능했던 이유는 서로 나이대가 20대 후반~30대 초반으로 비슷하다보니 쉽게 친해질 수 있었지 않았나 싶어요. 실제로, 주기적으로 방탈출 카페를 자주 다닐 정도로 친분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업무할 때에는 서로 진지합니다.)
또한, 서로 부족한 부분에 대해 보완해주는 상호 보완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팀 내 이슈나 운영 이슈 모두 없는 편이라고 자부합니다~
A :
저희 사업실에서 가장 크게 얻을 수 있는 점은 역시 '커리어 성장' 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애드팝콘의 경우 앱 광고주를 주 고객층으로 하고 있는데요. 앱 광고의 경우 MMP연동이 필수로 진행되어 광고 효율 체크를 진행하고 있는데, 현재 대부분의 MMP사들과 연동이 되어 있어요.
따라서, 해당 플랫폼들을 직접 다루어 볼 수 있고 정말 많은 경험을 할 수 있어요.
지속적으로 앱 광고 시장이 확대되는 추세이기에 이러한 MMP사들의 활용 및 데이터 활용은 커리어 성장에 충분한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A :
음... 굉장히 어려운 질문이네요.. 저희 사업실의 경우 신규 입사자가 들어오게 되면, 1:1 매칭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제가 일한지는 얼마되지는 않았지만, 신규 입사자들이 입사하여 제가 교육해준 부분에 대해 정확히 습득하여 업무 성과를 내는 순간이 가장 보람되고 뿌듯한 순간인 것 같아요.
(아멜리님 감사드려요! :D)
이 외에도, 팀 내 목표 매출을 달성했을 경우에 뿌듯하고 보람을 느끼곤 하는 것 같아요. 특히, 팀 내 목표 매출을 달성했을 때의 실장님의 뿌듯한 표정을 보면 더더욱 보람을 느끼게 되는 것 같습니다. (웃음)
올해 초, 아이지에이웍스 조직문화 Lab을 통해 Focus Day를 시행하고 있는데요. Judy님은 Focus Day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들어보고자 합니다.
A :
우선 평소와 출근 이전부터 퇴근까지 모두 달라지는데요. 우선 아침에 조금 늦게까지 잘 수 있어요. (웃음)
아무래도 출근시간이 모두 다르다 보니 가장 먼저 슬랙 내 팀 채널에서 업무를 시작한다는 간단한 공유를 하면서 업무를 시작하고 있어요. 이건 누가 시킨 것은 아니지만 리워드 사업실의 Focus Day Rule이 된 것 같아요.
회의나 미팅은 대체로 Focus Day가 아닌 다른 날짜에 잡아 놓기 때문에 업무 흐름이 깨지지 않고 온전히 집중 할 수 있어서 평소와 달라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또, 사무실이 아니라 밖에서 업무를 하다 보니 색다름을 느낄 수 있고 기분 전환도 되었던 것 같아요.
힘들었던 점은 지금은 없지만, 처음 Focus Day가 시행될 때 사무실이 아닌 다른 곳에서 업무를 본다는 것이 조금은 어색했던 것 같아요. 지금은 없습니다~
[Outro]
Judy님과의 인터뷰를 통하여 애드팝콘 리워드 사업실의 밝은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밝은 분위기 속에서도 업무를 대할 때의 열정적이고 진지한 태도도 빠지지 않았는데요.
애드팝콘은 Judy님과 같은 열정적인 분들을 환영합니다. 애드팝콘과 함께 성장하고 만들어갈 경력자분들을 모집합니다. 자세한 채용 공고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