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여직가시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준수 Nov 30. 2022

나의 기쁨 나의 글

내가 글을 씀에 무슨 큰 이유가 있겠냐만은, 그래, 어느 정도 감정상의 이유가 있을 터.

단순히 내가 슬프거나 기쁠 때, 그걸 기록하기 위해서의 이유이고-

여러 표현들을 이리저리 맞춰보며 언젠가 재미난 발상에 뿌듯해하며 누군가 읽어줬으면, 그리고 공감해줬으면 한다.

그래선지 낯선 표현들이 좋고, 더는 쓰이지 않는 옛된 표현들을 찾을 땐 누가 볼세라 노트에 적곤 한다.

부끄럽지만 나는 글을 씀에 진심인 게 아니라 이런 낯선 표현들로 해보는 말장난들에 꽤나 진심인 편이다.

그래서 긴 글보단 짧은 글귀들이 편하고, 대서사를 꾸리는 걸 즐기진 못한다.


내겐 스스로가 독자인 셈이다.

허나 아주 까탈스러워, 서점에 갈 새면 한참이나 이 책 저 책 기웃거리고 만다.

그러다 발견한 책이면 주저 없이 책장 가장 잘 보이는 데로 모셔오고 말이다.


누구나 내 글에 공감해주는 사람이라면 마음이 간다.

내 글은 내 최고의 기쁨이니, 언젠간 어느 아무개의 마음도 간질였으면 한다.

나는 이곳저곳 뒤적거리는 아무개 씨를 즐거이 반긴다.

우연히라도 당신들에게 기쁨이 됐으면 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이향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