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지구불시착 김택수 Jul 11. 2019

기묘한 전화

by 이상영


기묘한 전화



언니 

우리 엄마는 나를 낳지 않았어요

그냥 언니에게 말하고 싶었어요


숨기고 사는 일은 너무 힘들어요


나는 동생 셋을 다 업어 키웠어요

그래서 키가 자라지 않았나 봐요

우리 엄마는 병원에서 일했어요

둘째 동생은 남자들에게 인기가 좋았죠


언니 나는 가끔 멜론이 먹고 싶어요

너무 익지도 않고 덜 익지도 않은

딱 알맞게 익은 멜론을 찾는 건 정말 쉽지 않은 일이에요


작년에는 참 힘들었어요

애인하고도 안 좋았구요

세례도 받고 마음 공부도 다녔지만 

나아지지 않았어요


언니에게 무슨 이유가 있어서 전화를 건 건 아니에요


나는 그동안 억울하게 일했어요

내 글은 한 번도 제대로 읽혀지지 못했죠

차라리 화를 내면 좋았을 텐데

늘 나보다 어린 후배들이 내 기회를 가져가버렸어요


언니 마음을 여는 일은 왜 이렇게 어려울까요


멜론은 말이죠 꼭지를 잘 관찰해야 돼요

썩거나 검은색이 되었다면 곤란해요

촘촘한 껍질의 그물이 진하고 깊은 것

그게 바로 좋은 멜론이래요


언니 나는 음악을 공부했어요

학교에서 아이들을 가르쳤죠

학부형이라면 이골이 나요

그들은 늘 나에게 불만을 털어놓았는데

어느새 나도 불만을 털어놓곤 하네요


언니 이제 곧 장마래요

그래서 자꾸 나무에서 작은 열매들이

우수수 떨어지나 봐요

눅눅한 날에 즙이 가득한 멜론을 먹는다면 

상쾌할 텐데


나는 이제 많이 괜찮아졌어요

정말이에요


언니 우리 꼭 만나요

세 번째 성공을 하게 되는 날 언니에게 다시

전화할게요




이상영

instagram @eumedit

매거진의 이전글 역류성 식도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