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잡문집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더디지만 우아하게 Feb 09. 2017

온기

미열과 허브티의 따뜻함

오늘은 머리가 아팠다. 지금도 아프지만 글을 쓰려고 책상에 앉았다. 미열이 주는 몽롱함에 종일 구름 위에 몸을 맡기고 둥둥~ 떠다녔다. 조금은 아늑했고 다시 조금은 불편했다. 근래에 언제 아팠던 적이 있었는지 생각해봤다. 최근 몇 달은 그다지 아팠던 기억이 없다. '아~ 나는 제법 건강하구나, 다행이다'라고 안도할 법도 하건만, 호기심이 먼저 생겼다. 왜 나는 아프지 않았을까. 그리고 왜 나는 그게 궁금할까. 여전히 미열로 머리가 몽롱한가 보다.


스타벅스에 다녀왔다. 친구가 보내준 기프티콘을 보여주고 다른 메뉴로 교환이 가능한지 물었다. 이런 건 아무래도 익숙하지 않다. 예전부터 지금까지 옥탑방 한편에 쌓아둔 아날로그 구닥다리가 더 친근하다. 다시 돌아와서, 메뉴는 교환할 수 있었지만 기프티콘에 가격이 있어서 덕분에 의무적으로 가장 큰 사이즈의 허브티를 주문했다. 카드를 건네었더니 추가금액이 없다고 하길래 머쓱하게 다시 카드를 지갑에 넣고 있는데 시야 가까이로 밝은 미소를 띤 얼굴이 불쑥 들어왔다. 고개를 들었더니 여성 점원 두 분이 함께 박수를 치며 나를 축하하고 있었다. 어리둥절해서 어색한 미소를 짓자 점원 한 분이 무료쿠폰에 당첨됐다고 말해줬다. 이런 종류의 행운과는 거리가 멀었던 탓에 신기했지만 무엇보다 점원분들이 진심으로 축하해주고 있어서 놀랐다. 아니라고 한다면 달리 할 말은 없지만, 나는 그렇게 진심을 느꼈다. 왠지 다음에 만나면 손뼉을 마주치며 인사하고 싶을지 모르는 친근감이 싹텄지만 그러지 않기로 했다. 사람은 늘 각기 다른 마음의 속도로 서로를 향해 달려가고 있으니까. 친구가 보내준 기프트콘이 있어서 무료로 차를 마셨는데 다시 무료쿠폰이 생기니 뭔가 신기한 하루였다. 굳이 말하자면 무료 1+1 정도로 해두자.




삶은 여전히 아름답다. 머리의 미열도 허브 향에 덮여 깊은 잠을 자길 바라며.

매거진의 이전글 의미가 되어주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