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미라클 모닝 루틴

확신의 말은 현실이 된다

by 여행하는 그리니
1. 명상
고요히, 평화롭게, 천천히, 깊이 호흡하며 앉아있다. 그 순간을 음미하는 감사의 인사를 할 수도 있고, 기적의 여정을 인도해달라는 기도를 드릴 수도 있겠다. 침묵 속에 앉은 당신은 지금 그 순간에 충실해야 한다. 마음을 차분히 하고, 몸을 이완하고, 모든 스트레스가 녹아 없어지도록 한다.
2. 확신의 말
나의 무한한 가능성과 우선 과제들을 상기시켜주는 다짐과 확신의 말을 꺼내 들고 처음부터 끝까지 큰 소리로 읽는다. 내가 가진 진정한 능력을 상기시켜주는 글을 읽으면 자신감이 생긴다. 노력하고 있는 것이 무엇이고, 목적과 목표가 무엇인지 살펴보는 동안 진정 원하는 삶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행동들을 실행할 수 있는 에너지가 생긴다.
3. 시각화
눈에 보이듯 목표에 도달했을 때의 모습과 느낌을 생생하게 상상한다. 완벽하게 돌아가는 하루, 일을 즐기고 있는 모습, 가족 혹은 중요한 사람과 미소 짓고, 웃는 모습, 그날 성취하고자 했던 모든 것들을 쉽게 성취하는 모습을 그려본다. 그 모습이 어떨지 그려보고, 어떤 느낌일지 상상하며, 그것이 불러올 기쁨을 경험한다.


성공하는 삶을 살기 위해 잠재의식을 새롭게 프로그래밍하는 데 가장 효과적인 수단이 바로 확신의 말하기다. 어떤 사람이 되고 싶고, 무엇을 성취하고 싶으며, 어떻게 성취할 것인지 스스로에게 말해주기만 하면 된다. 확신의 말은 반복을 통해 잠재의식에 프로그래밍되어 그 말을 믿게 되고, 그 믿음에 따라 행동하게 된다. 결국 확신의 말은 현실이 된다.
평범한 사람들은 가능한 것만 믿는다. 특별한 사람들은 불가능한 것을 그려본다. 그리고 그것을 가능한 것으로 보기 시작한다.

- <미라클 모닝>, 할 엘로드, 한빛비즈



아침은 그날 하루를 결정하는 중요한 시간이다. 아침을 어떻게 보냈느냐에 따라 그날의 표정이 달라진다. 내가 원하는 삶을 살기 위해서는 내가 원하는 아침시간을 디자인하고, 그렇게 살 수 있어야 한다. 그런 하루하루가 쌓여 인생이 된다. 아침시간은 자신이 살고 싶은 삶의 모습을 디자인하는 가장 중요한 시작점이 된다. 아침은 그 누구의 방해도 받지 않고 오롯이 내가 살고 싶은 삶을 살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다. 사회적 관습이나 역할, 밥벌이, 의무, 일상생활을 영위하기 위해 해야 하는 모든 일로부터 자유롭다. 오직 내면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영혼의 목소리를 따라 가슴 뛰는 삶을 살 수 있는 시간인 것이다.


그래서 나는 아침 시간에 내 삶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일을 하기로 했다. 내 삶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지금 이 순간 살아있음의 기적에 감사하고 삶의 눈부신 경험들을 행복한 마음으로 놀이하듯 즐기는 것'이다. 살아있음의 기적에 감사하기 위해서 무엇을 할 수 있을까. 나는 여러 방법 중에 감사일기 쓰는 것을 하기로 했다. 그리고 삶의 눈부신 경험들을 행복한 마음으로 놀이하듯 즐기기 위해서 내가 가장 하고 싶은 일을 하기로 했다. 음악을 듣는 것, 그리고 책을 읽고 필사를 하며 글을 쓰는 것. 나는 그것들을 할 때 행복하고 즐겁다. 몰입하는 기쁨을 느낀다.


<미라클 모닝>이라는 책을 읽고, 나도 나만의 모닝 루틴을 세워보았다.


1. 명상(5분)
딱 5분만 타이머를 맞추고 고요히 호흡에 집중한다. 천천히 깊게 호흡하며 저절로 알아서 뛰고 있는 심장을 느껴본다. 아무것도 없는 텅 빈 마음을 느껴본다.

2. 확신의 말(5분)
잠재의식을 새롭게 프로그래밍하는 단계. 어떤 사람이 되고 싶고, 무엇을 성취하고 싶으며, 어떻게 성취할 것인지 스스로에게 확신의 말을 들려준다. 내가 바라는 이상적인 삶에 대해 확신을 담아 선언한다.

3. 음악 듣기+시각화 (10분)
나의 에너지를 높여주는 행복한 음악을 들으며 앞서 선언했던 확신의 말이 현실이 된 순간을 생생하게 상상한다. 내가 원하는 사람이 되어 성취하고 싶은 것들을 이미 이루었고, 살고 싶은 삶을 살고 있는 완벽한 하루, 웃고 있는 나의 모습을 시각화한다. 생생하게 그리고 느껴보며 기쁨을 느껴본다. 그것은 먼 미래, 오늘 하루, 지금 당장 모두가 될 수 있다.

4. 필사 노트 읽기
책에서 건진 보석 같은 문장들을 깨어있는 정신으로 읽고, 내 삶에 울림을 주는 말들을 한번 더 걸러 찾는다. 그리고 그것들을 어떻게 내 삶에 가져와 실천할 것인가 궁리한다.

5. 글쓰기
내가 쓰고 싶은 주제에 대해 글을 쓴다.

6. 미라클 모닝 액션
앞서 확신의 말과 시각화 단계에서 상상했던 삶을 살기 위해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일을 한 가지 실행한다. 지금 당장 할 수 없는 것이라면 달력에 일정표를 박아놓고, 계획을 바로 실행할 수 있도록 준비작업을 한다.


나는 말이 현실이 된다는 것을 믿는다. 살면서 그런 경험을 여러 번 했기 때문이다. 그래서 말을 할 때는 항상 조심하려고 노력한다. 하얀 백지 같은 아침 시간에는 나의 무의식과 잠재의식을 완전히 새롭게 프로그래밍할 수 있는 확신의 말을 스스로에게 들려준다.


'확신의 말은 반복을 통해 잠재의식에 프로그래밍되어 그 말을 믿게 되고, 그 믿음에 따라 행동하게 된다.

결국 확신의 말은 현실이 된다.'


말은 씨앗과 같다. 말은 힘을 가지고 있다. 내가 어떤 씨앗을 심느냐에 따라 어떤 삶을 살지가 결정된다. 나는 가능성과 희망, 꿈과 사랑의 씨앗을 심고 그것을 가꾸는 사람이 되고 싶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내 안의 신성이 알아서 하게 내맡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