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생각은 내 삶에 도움이 되는 생각인가

<우주는 당신의 느낌을 듣는다> 웨인 w. 다이어. 에스더 힉스 지음

by 여행하는 그리니
한 가지 생각을 오래하면 그것이 강한 생각 습관이 되지요. 이른바 신념이라는 게 바로 그것입니다. 당신이 어떤 생각을 끊임없이 계속하면 그게 바로 신념이 돼요. 때로 여러분은 본인에게 아무 도움도 되지 않는 신념을 계속해서 품고 있을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막 깨어났을 때는 그것들이 아직 힘이 없기 때문에 여러분은 새로운 생각을 찾을 수 있어요. ‘근원’에서 오는 새로운 생각, 그것은 여러분의 참 자아와 여러분이 진정으로 알고 있는 것에 관한 생각입니다. 일단 그 원동력이 계속 작용하도록 하기만 한다면 그건 놀라운 일이 될 겁니다.


뭔가 좋은 느낌을 주는 생각들을 찾아보고, 어느 정도 원동력이 생길 때까지 그 생각에 머물러 있어보세요. 그러고 나서 여러분이 그렇게 한 덕분에 그날 하루가 어떻게 달라지는지 눈여겨보세요. 그렇게 30일쯤 하고 나면 지금 우리가 무엇을 말하고 있는지 알게 될 거예요.


우주는 당신이 하는 말을 듣지 않는다. 당신의 느낌을 듣는다. 매일 아침, 우주와 당신을 정렬하고 당신이 원하는 느낌 속에 머물라. 너는 네가 하루종일 생각하는 그것이 된다.


- <우주는 당신의 느낌을 듣는다> 웨인 w. 다이어. 에스더 힉스 지음, 샨티 출판




생각에는 힘이 있다. 목적없이 생겨났다 사라지는 가벼운 생각들은 힘이 없지만 오랫동안 끊임없이 계속하는 생각은 강한 힘을 가지고 있다. 특히 어떤 목적을 가지고 구체적으로 의도적인 하나의 생각에 집중하면 그 생각은 신념이 되어 물리적 현실로 드러나게 된다. 생각은 오랜 시간 집중하면 바위도 뚫을 수 있는 낙수가 되어 현실을 창조한다. 그러므로 우리가 물어야 할 질문은 이것이다.


"이 생각은 내가 키우고 싶은 생각인가?"

"이 생각은 내 삶에 도움이 되는 생각인가?"


내가 바라는 삶의 모습에 도움이 되는 생각이라면 계속 품고 있어도 된다.그러나 바라는 인생에 도움이 되지 않는 생각이라면 즉시 놓아준다. 그리고 키우고 싶은 생각에 집중한다. 그렇게 하면 생각은 힘을 갖게 되고, 내가 원하는 삶의 모습으로 나타나게 된다.


나에게 도움이 되는 생각은 '근원'에서 오는 생각, 진짜 나가 진정으로 알고 것에 관한 생각이다. 나는 사랑과 행복 그 자체이고 있는 이대로 완전한 존재라는 것, 삶은 하나의 연극무대이자 꿈의 세계라는 것, 현실을 창조하는 것은 다른 누구도 아닌 '나' 자신이라는 것, 나는 전체이고 하나이며 텅빈 무아이자 알아차림이라는 것, 나는 그 무엇에도 물들거나 공격받지 않는 안전한 존재라는 것. 이것들이 나의 '근원'에서 오는 참 생각들이다.


우리는 종종 내가 원하는 것, 바라는 목표, 소망, 하고 싶은 것을 말과 글로 표현하고 그것들이 현실세계에 나타나기를 기대한다. 그것들 중 현실로 이루어지는 것은 강한 '느낌'을 동반하는 것이다. 생각하기만 해도 두근거리는 것, 행복해지는 것, 가슴이 따뜻해지고 감동에 젖는 것, 도전과 의지가 불타오르는 것, 아침에 이불을 박차고 일어나게 하는 것, 그런 것들만이 실제 현실로 드러나게 된다.


글과 말에도 힘이 있지만 느낌이 동반되는 말과 글(생각)은 매우 강력한 힘을 갖는다. 특히 아침 기상 후, 우리의 영혼은 깨끗한 상태로 깨어난다. 그 때 내가 원하는 것, 바라는 목표, 하고 싶은 것, 살고 싶은 삶의 모습에 대해 원하는 느낌을 담아 상상하고 그것을 글로 쓰면 놀라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내가 원하는 것에 대해 원하는 느낌을 담아 글로 쓰는 순간 그것은 강한 신념이 되어 나의 현실을 창조한다. '나는 내가 하루 종일 생각하는 그것이 된다.'


느낌을 동반한 지속적인 생각은 힘을 갖고, 나의 현실을 창조한다.

나는 어떤 현실을 창조하고 싶은가.

원하는 느낌을 담아 그 생각에 집중하고 마음껏 창조하고 상상하자.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세상에서 가장 큰 기적은 바로 자기 자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