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고 하는 기적이 '지금'이라는 기적을 살고 있다

<루이스 헤이의 나를 치유하는 생각> 루이스 L. 헤이 지음, 미래시간

by 여행하는 그리니

영적인 안내

나보다 훨씬 커다란 어떤 힘이 존재하며, 매일 매 순간 그 힘은 나를 통해 흐릅니다. 나는 그 힘에 마음을 열었으니 언제고 내게 필요한 것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나뿐만이 아니고 모든 사람이 이렇게 할 수 있습니다.

오늘날은 내면에 관심을 가지는 것이 잘못되거나 위험한 일이 아님을 모두가 배워가는 시대입니다. 삶이 근본적으로 무엇인지에 대한 탐구를 계속하는 것은 안전합니다. 삶이 어떤 면에서 내 기대대로 흘러가지 않을 때, 그것은 내가 나쁘거나 틀렸다는 의미가 아닙니다. 신이 방향을 전환해 보라고 신호를 보내는 것입니다. 그럴 때 나는 조용한 공간을 찾아 긴장을 풀고, 내면을 통해 전달되는 그 지성의 메시지에 귀를 기울입니다. 내면에서는 내가 언제든 이용할 수 있는 무궁무진한 지혜가 샘솟고 있습니다. 그리고 나는 내게 필요한 모든 해답이 완벽한 때와 장소를 통해 나타난다는 것을 기억합니다.


자율성

일을 하는 데에는 셀 수 없을 정도로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그리고 나는 모든 일에서 뜻밖의 즐거움을 찾으려 합니다. 나는 내가 많은 일을 해냈을 때도 기뻐하지만 일을 거의 못했을 때도 기뻐합니다. 일을 전혀 하지 못했을 때도 기뻐합니다. 내가 어떤 일을 얼마나 하건, 그 순간으로서는 완벽하기 때문입니다. ‘해야만 하는 일’이란 실제로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하면 좋을 일들이 있기는 하지만, 결정은 언제나 나에게 달린 것입니다. 인생이라는 모험에서 우주는 언제나 나의 편입니다!


깨달음

나는 매일 아침 사랑을 떠올리며 눈을 뜹니다. 현실이 어떠하든 지금 나는 완벽하고 완전하며 모든 것을 이루었다고 즐겁게 상상합니다. 필요한 것을 얻으려면 반드시 고행해야 하고, 나를 혹사해야 한다는 믿음은 버리고, 세상 모든 좋은 것들이 나에게 쉽게 올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집니다. 나는 내가 필요로 하고 원하는 모든 것이 완벽한 때와 장소에서 나에게 찾아올 것임을 알고 있습니다. 우주가 내 편임을 알기에 내 마음은 평화롭습니다. 나는 내안의 성숙한 자아와 같은 눈높이 세상을 보고, 모든 경험에서 즐거움을 발견하며 살아갑니다.


- <루이스 헤이의 나를 치유하는 생각> 루이스 L. 헤이 지음, 미래시간



삶이 마법처럼 행복해지는 방법이 있다. 삶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을 '기적'으로 받아들이는 것이다. 살아있기에 경험할 수 있는 기적의 순간들, 그 순간들이 모여 삶이라는 하나의 영화를 만든다. 우리는 그 영화 속 배우이자 그 영화를 감독하고 만드는 감독이다. 내가 이 영화를 어떻게 만드느냐에 따라 삶이라는 영화는 피하고 싶은 비극적인 영화가 될 수도 있고, 지루하고 뻔한 그저그런 영화가 될 수도 있으며, 기적, 발견, 성장, 배움, 행복, 사랑, 모험이 가득한 흥미진진하고 재미난 영화가 될 수도 있다.


그 영화 무대에서 어떤 일이 일어나느냐가 중요한 것이 아니다. 삶의 모든 순간은 기적을 품고 있다. 나 자신이 바로 그 기적의 시작이자 근원이다. 그 기적을 발견하고 음미하기만 한다면 영화 속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은 의미있는 일이자 기적의 일이 된다. 살아있기에 가능한 기적의 순간, 그 순간들이 모여 나 자신의 영화가 되는 것이다.


'모든 경험에서 즐거움을 발견'하자. 무슨 일을 하든 그 순간에 온전히 몰입하여 즐겁게 살자. 어떤 일을 할지 너무 고민할 필요 없다. '해야만 하는 일'이나 '올바른 일', '나에게 100% 맞는 일', '인생에서 반드시 해야 하는 일', '완벽한 일', '행복한 일', '더 좋은 일' 같은 것은 실제로는 존재하지 않는다. 내가 어떤 일을 하든 그 일을 하는 순간은 이미 완벽하기 때문이다. 모든 일은 그 일이 일어나는 순간 완벽하고 완전하다. 내가 그 순간에 온전히 몰입하여 현재라는 시간에 충실히 깨어 존재한다면 그 순간이 얼마나 완벽하고 기적같은 순간인지 알아차릴 수 있다. 알아차림은 깨어서 존재함으로써 그 순간에 오롯이 기적으로 존재하는 것이다.


'나'라고 하는 기적이 '지금'이라는 기적을 '살아있음'이라는 기적으로 존재한다는 것을 알아차림하기.


그것이 삶을 마법같은 행복의 여행, 즐거운 모험으로 만드는 방법이다.


삶은 무엇이 들어있는지 모르는 선물상자들의 잔치이다. 내가 하는 일은 다만 기쁜 마음으로 그 선물상자들을 하나하나 열어보고, 기적과 행복을 느끼는 것이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세상에 둥실둥실 떠다니는 느낌으로 삶을 살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