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에게 사랑은 무엇인가요?

사랑 사랑 사랑 | 맥 바넷 (지은이)

by 여행하는 그리니
다운로드.jpg



나는 할머니에게 물는다.

"사랑이 뭐예요?"

그리고 할머니는 나를 꼭 안아 올리며 말한다.

"세상에 나가보렴. 그러면 답을 찾을 수 있을 거야."


그래서 나는 길을 떠난다. 길 위에서 나는 다양한 사람들과 만나고 그들에게 묻는다.

"사랑이 뭐예요?"


어부는 물고기, 배우는 박수갈채, 고양이는 밤, 목수는 집, 농부는 씨앗, 병사는 칼날, 마부는 당나귀, 그리고 또 어떤 사람들은 스포츠카, 도넛, 도마뱀, 반지, 겨울의 첫눈, 여름의 단풍나무, 불곰, 조약돌 이라고 말해준다. 그리고 모험을 떠닜던 나는 할머니와 살던 우리집으로 돌아온다. 그래서 나는 사랑이 무엇인지 찾을 수 있었을까?


이 책은 독자에게 당신의 사랑은 무엇인지 묻는다. 소년인 '나'는 길 위의 다양한 사람들에게 다양한 대답을 듣는데 모두 저마다 다른 답과 이유를 말해준다. 결국 사랑은 사람마다 각기 다른 정의를 가지고 있는 것이다. 같은 사람이라도 인생의 어느 시기에 있느냐에 따라 사랑에 대한 정의와 대상은 변하기도 한다. 그러나 어떤 것을 사랑으로 생각하든 변하지 않는 유일한 것은 소년인 '나'가 결국 여행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와 찾은 그 '사랑'일 것이다. 인생을 살면서 그 무엇을 사랑으로 여기고 살든 결국 우리는 그 사랑을 위해 오늘 하루를 그리고 삶이라는 여행을 살아간다. 나는 지금 어떤 사랑을 가슴에 품고, 어떤 사랑을 향해 삶이라는 긴 여행길 위에 있는지 스스로에게 물어보게 하는 그림책이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자발적 왕따의 재미난 인생 모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