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몸이 아프지 않고 잘 사는 법저자하비 다이아몬드출판한언발매2011.07.15.
저는 새벽 4~5시면 알람없이 눈이 저절로 떠집니다.
바로 이 식습관을 실천하고부터 생긴 변화인데요
아침에 최상의 컨디션으로 일어남은 물론이고 만성피로가 사라지고, 감기나 잔병이 싹 없어졌어요
소화기 계통의 문제도 없어져서 병원에는 1년에 1~2번 갈까 말까랍니다.
이 식습관은 바로 아침에 '과일'만 먹는 습관입니다.
하비 다이아몬드의 책 <내 몸이 아프지 않고 잘 사는법> 이라는 책에는 만성피로와 각종 질병들의 원인과 그 원인을 없애는 아침식습관에 대해 소개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그 내용을 소개해보겠습니다.
우리 인간의 신체는 24시간이 3주기로 나뉘어 생명의 기본적인 세가지 활동이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3주기는 각각 다음과 같습니다
1. 섭취주기 (정오 12시~저녁 8시까지)
영양섭취
인체가 음식을 받아들이는 최적의 상태로 준비된 때
2. 대사주기 (저녁 8시~새벽 4시까지)
신진대사, 영양소 추출이 활발
3. 배출주기 (새벽 4시~정오 12시까지)
노폐물 제거가 가장 활발
즉 섭취주기에는 음식을 먹어 영양분을 섭취하고, 대사주기에는 음식물로부터 영양소를 추출하며, 배출주기에는 남은 노폐물을 제거한다고 생각하시면 되요
그리고 이들 주기 가운데 관절염, 근육통, 루프스 만성피로증후군의 원인인 독소 제거 와 관련해
가장 관심을 가져야 하는 것이 바로 배출주기입니다.
배출주기를 방해하지 않고 우리 신체가 독소제거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바로
우리가 할일 인것이죠
근데 만약 아침에 일어나서 든든한 아침식사(토스트, 밥, 빵, 우유, 소시지, 베이컨, 달걀, 반찬)를 하게 되면 어떻게 될까요?
이것은 이제 막 빠져나오려는 체내 독극물을 억지로 다시 몸속에 집어넣는 것과 같다고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아침식사로부터 에너지를 얻을 수 있으니 든든하게 아침식사를 하라구요
하지만 하비 다이아몬드는 이렇게 말합니다.
든든한 아침식사는 에너지로 변환되기 전까지 위에서 최소한 3시간을 머무르고, 독소 배출에 힘써야 할 에너지를 소화에 다 써버리느라 정작 독소는 배출되지 않고 다시 우리 몸에 쌓여 질병을 만드는 것이라구요.
그래서 하비 다이아몬드 박사는 아침에 일어나서 낮 12시까지는 소화활동을 요구하는 음식은 그 어떤 것도 먹지 말라고 말합니다.
하지만 아무것도 먹지 말라는 것은 아니라고 해요
"물론 한 가지 예외는 있다
아침 식사가 소화 에너지를 필요로 하지 않고
따라서 배출 주기를 방해하지 않는
세상에 존재하는 단 한 가지 종류의 음식으로 아침 식사를 할 때이다
이것은 비교적 빨리 위를 지나가고
1시간 내 창자에서 이용될 수 있는 에너지로 전환된다
이것은 무엇일까?
바로 과일이다"
과일은 다른 음식물 과는 달리 그 종류의 상관없이 위에서 소화를 요하지 않는다고합니다.
다시 한번 정리하자면 이렇습니다. 그래서 과일은 우리 몸이 배출주기에 열심히 노폐물을 배출하는 작업을 방해하지 않는 유일한 음식이랍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12시까지는 과일외는 다른 어떤 것도 먹지 않는다
토스트 한입도 밥 한 숟갈 도 먹지 않는다
과일이나 과일 샐러드 과일 주스 과일스무디 외에는 아무것도 먹지 않는다
이런 것들은 먹고 싶은 만큼 먹어도 좋다
그러나 명심해야 할 것은 반드시 신선하고 가공 처리되지 않은 것을 먹어야 한다고 합니다. 설탕이 함유된 쥬스라던가 과일을 가공처리한 음식이 아닌 자연그대로의 과일을 먹는 것이 좋겠죠?
하비 다이아몬드는 고엽제 중독으로 인해 각종 질병에 괴로워하고 고통받다가 35년 동안 자연식물식을 연구하고 공부해서 이 원리를 발견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는 그 습관 덕분에 고엽제 중독을 이겨내고 건강하게 살 수 있게 되었다고 말합니다.
정오까지 오로지 과일만 먹는다는 원리는
내가 35년동안 공부해서 얻은 가장 중요한 지식이다
그리고 나는 그 중요성을 알게 된 것에 대해 매일 신에게 감사하고 있다
나는 몹시 쇠약하고 고통스러운 상태에서 회복하게 된 것이 다른 어떤 것보다
매일 아침부터 12시까지 오직 과일만 먹었기 때문이라는 것은 잘 알고 있다
그리고 그것은 내가 고엽제 중독으로 인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오늘 날 건강하게 살 수 있게 해 준 초석이기도 한다.
만약 여러분이 이 책에서 다른 것은 모두 배제하고
한 가지만 취하고 싶다 하면 이것만 실천해보세요.
바로
12시까지 과일만을 먹어서 우리 몸이 독소를 배출하는 활동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
만약 여러분이 이 방법만 실천하더라도 현재 앓고 있는 증상들이 호전될 것이라고 이 책은 말합니다.
저또한 7년 이상 아침 과일식을 실천하면서 그 엄청난 효과를 몸소 느껴왔기에 앞으로도 이 습관을 평생습관으로 가져갈 생각입니다. 저는 행복은 건강한 신체에서 시작한다고 믿습니다. 그리고 건강한 신체는 올바른 지식과 그 지식을 꾸준히 실천하는 습관에서 시작한다고 생각합니다.
아침에 새콤달콤한 과일을 먹을 생각하면 저는 일어날 때부터 행복하답니다. 그리고 그 맛있는 과일아침식이 내 몸까지 건강하게 지켜주니 더 좋습니다.
내 몸이 자신의 할일을 원활하게 해줄 수 있도록 돕는 평생건강 습관!
여러분도 한번 시도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