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일산백병원, ‘카메룬 가루아 병원 의료진' 초청 연수

카메룬 가루아 병원 의료진 8명 3개월간 임상교육

by 일산백병원

일산백병원, ‘카메룬 가루아 위탁병원 의료인력 초청 연수’ 입교식

- 카메룬 가루아 병원 의료진 8명 3개월간 임상교육

- 일산백병원 의료기술 · 의료시스템 전수


[자료사진1]일산백병원은 카메룬 의료진 8명을 초청 7월 21일 입교식을 갖고 3개월간의 연수교육을 진행한다.jpg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원장 이성순)은 7월 21일 병원 별관 4층 인제대학교 국제개발협력센터에서 '카메룬 가루아 위탁병원 의료인력 초청 연수' 입교식을 개최했다.


입교식에는 이성순 원장과 김훈 인제대 국제개발협력센터장(일산백병원 응급의학과 교수), 박준석 기획실장, 류향진 간호팀장, 엄앤드이종합건축사 관계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연수교육은 2021년 11월에 진행한 1차 교육에 이어 진행되는 2차 교육이다. 카메룬 의사 3명(외과 1명, 응급의학과 2명)과 간호사 5명이 참여한다.


연수생들은 2022년 10월 7일까지 3개월간 일산백병원에서 ▲전공 및 임상강의▲회진 참관 ▲환자별 질환 분석 ▲수술 참관 등이 이뤄진다.


이성순 원장은 “일산백병원이 쌓아온 전문 의료기술과 의료시스템을 전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향후 카메룬 가루아 병원의 임상역량 향상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연수교육은 ‘카메룬 가루아 위탁병원 설립 프로젝트’ 활동 중 하나로 카메룬 가루아 병원 의료진 능력 향상과 카메룬 북부지역 의료불균형 해결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자료사진2]일산백병원은 카메룬 의료진 8명을 초청 7월 21일 입교식을 갖고 3개월간의 연수교육을 진행한다.jpg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일산백병원, ‘2021 이종욱펠로우십 임상과정’ 수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