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oon L Night Jul 01. 2024

상대적인 시간

다른 속도 다른 흐름

걸어가다 보면 느낀다

나를 두고 모든 게 너무도 빠르게 지나감을

그래서 뛰어가봤다

그럼에도 난 쫓아갈 수 없었다


자전거를 타고 달리기에

어느 정도 비슷해진 거 같았지만

오토바이를 타고 달려서야

겨우 넘어선 듯했다


자동차를 타고 달렸다

천천히 흘러가는 주위에 내가 빨라졌음을 느꼈다

기차를 타고 가만히 지나가는 풍경을 보니

느리게 달리는 줄 알았으나 생각보다 너무도 빠르게 달려갔고


나의 흐름은 기차 안에서와

지나가는 바깥이 서로 어긋나 달림을 느꼈다


나의 시간은 아직까진 느리게 가도 좋을 거 같다

좀 걷고, 걷고, 또 걷다가

시간이 너무도 빠르게 흐르는 듯하면

걸음을 멈추고 기차를 타고서 좀 더 멀리 나아가고

여유가 생기면 난 또다시 걷고, 걷고, 또 걷고


나의 시간이 너무도 느려

따라가는 데에만 힘써 여유가 없을 땐

기차를 타고서 금세 한걸음에 쫓아가고

어느 정도 여유가 생기면 또다시 걷고, 걷고, 또 걷겠다.

작가의 이전글 오늘은 마음 놓고 아프겠습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