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25. 토
이번 달 중 가장 많은 손님이 오셨던 오늘의 플로팅. 문 열자마자 많은 분들이 찾아 주셨고, 10월 2위 매출 달성. 여러모로 정신이 없었던 관계로 책을 읽지 못했고, 대신 온라인 재고 분리 완료!(드디어..!)
이제 자사몰 리뉴얼 작업을 시작해 보기로 하자. (이건 또 얼마나 걸리려나...) 그리하여 앞으로도 당분간 온라인 뉴 업로드는 진행되지 않을 듯하지만, 대신 현재 판매 중인 상품들은 주문했는데 재고가 없는 등의 변수가 생기지 않을 것입니다! (몇 번 이런 일을 겪고 난 뒤 (약) 트라우마가 생겨서 온라인 주문 들어오면 신나는 게 아니라 무섭고 심지어 꿈까지 꿈.... 온라인 주문 들어왔는데 재고 있는 상품이 하나도 없는 꿈... 윽...)
온/오프 병행 시스템에 대한 감을 이제야 조금씩 잡아가는 듯하다. 내년엔 온라인도 조금 더 잘해 볼 수 있겠지? 빠진 상품들이 또 제법 생겼고, 장사란 무엇인가에 대해 또 한 번 생각해 보게 된다. 집태기가 겹치며 더욱 돈 돈 거리게 되는 요즘.
플로팅의 인스타그램 피드 형태에 조금 변화를 주었고, 오랜만에 온라인 상품들도 싹 훑어보니 그사이 상세페이지의 형태도 꽤나 많이 진화했다. 그러나 지금도 마음에 안 드는 부분이 한가득이라 새로 업로드되는 상품들부터는 온라인 페이지 형태도 조금 변화를 줄 예정.
나는 여전히 불안하고, 나는 여전히 돈을 못 벌고, 그래서 나는 여전히 가난하고, 나는 여전히 온갖 곳에서 허둥대고 있지만, 온라인 재고 분리 과정을 통해 과거의 행적을 되돌아보며 느낀 점은, 그래도 어제의 나보다는 오늘의 내가 조금 더 낫다는 것이다. 그러니 내일의 나에게는 조금쯤 기대를 걸어봐도 좋겠지.
오늘도 무사한 하루,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