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고태환 Jun 05. 2017

엄마 눈에 아기 있어.

고도를 기다리며.. NO.723

                                                                                                                                                                                                                                                                                                                                                                                                                                                                              

아이의 머리를 감길때는 엄마가 안은채 몸을 뒤로 눕여 머리를 감겨준다
그렇기 때문에 비누를 칠하는 순간이나 손으로 물을 묻혀 닦아줄때 아이와 엄마는 눈을 마주한다

그날도 그랬다 
엄마와 아이가 눈을 맞추었을때 아기가 엄마의 눈을 바라보며 말했다...
"엄마. 엄마 눈에 아기 있어"

언젠가 이 이야기를 정아에게 들었었다
지난 이야기를 찾던 중 이 에피소드를 기록하지 않은 것 같아
정아에게 다시 물었다


나 : 정아야 이 이야기가 언제적이 었지? / 내가 안적었었나?
정아 : 그거 태환이야
나 : 고도가 나보고 한말이라고?
정아 : 아니 그거 태환이라고..


이야기 속 아이는 고도가 아니었다
정아는 어머니께 전부터 몇차례나 이 이야기를 들었다고 했는데 
정작 나는 정아를 통해서야 들을 수 있었다
어머니가 이 이야기를 정아에게 했을때 어머니는 무척이나 즐겁고 신나는 표정이었다고 했다
나도 어린시절에는 이런 에피소드가 있었구나..
재밌고 즐겁다

아래 사진은 어머니와 나와 동생의 사진이다
사진으로 보면 초등학생 쯤 된것 같다
사진 선택은 어머니가 같이 나온 사진으로 골랐다



< 태환 + 경모 편 >




작가의 이전글 고도가 보낸 메세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