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버드나무 Aug 29. 2021

감히 월스트리트 부자를 쫓아내는 마법사 명예의 전당

마법사 월스트리트를 점령하라


Occupy! Wizard Wallstreet

마법사 월스트리트를 점령하라


1. 감히 월스트리트 부자를 쫓아내는 마법사 명예의 전당


타는 듯한 햇볕이 세계 최고의 뛰어난 마법을 관람하는 마법사 세계의 명예의 전당을 비추고 있었다.  


마법사 명예의 전당에 들어서자마자 바깥의 공기보다 무엇인가 신선하고 상쾌한 느낌이 물씬 나는 공기가 폐 깊숙이 들어와 온 몸과 정신을 맑게 해 주었다. 그 어느 깊은 산속의 맑은 공기와 비교해도 더욱 맑은 공기로서 숨 쉬기만 해도 정신까지 정화되는 그런 공기였다. 세계 최고의 공기 정화 마법 실력을 가진, 이곳 명예의 전당에 오른 마법사의 공기 정화 마법으로 정화한 공기는 이 세상 어느 곳의 공기보다 깨끗했고 그 공기를 마시고 있으면 며칠을 굶으면서 있어도 정화된 공기의 힘만으로 아무런 불편 없이 살 수 있을 것만 같았다.


그만큼 이곳 마법사 명예의 전당에 오른 세계 최고의 마법 실력을 가진 마법사들의 공기 정화 마법은 직접 그 마법으로 정화된 공기를 마시지 않으면 전혀 알 수 없을 정도로 뛰어난 것이었다. 공기 정화 마법으로 정화된 공기는 세상의 공기라고 할 수 없을 정도로 상상 이상의 공기였다.


마법사 명예의 전당 관람객들 중에서 일부는 그런 마법으로 정화된 공기를 용기에 담아 가기까지 했다. 밖에서는 전혀 찾을 수 없는 정화된 공기를 피곤할 때 호흡하기 위해서였다. 환경오염으로 찌든 공기와 세상의 고민에 쌓여 살고 있는 사람들에게 있어서 마법으로 정화된 공기는 시원한 사이다였다. 마법으로 정화된 공기를 마시면 온 몸에서 묵은 때가 빠져나가듯이 상쾌한 기분이 되었다.


명예의 전당에서는 자신이 직접 마실 목적으로 용기에 정화된 공기를 담아가는 것은 허용했다. 그렇지만, 담아간 공기를 판매하는 것은 엄격하게 금지되었다. 용기에 정화된 공기를 담기 전에 반드시 판매 목적으로 공기를 사용하지는 않겠다고 동의해야만 했다. 그런 동의를 하고 공기를 담아갔으면서도 마법사들을 우습게 보고 공기를 판매하려고 시도하는 사람들이 있었다. 마법사들이 어떻게 자신들의 일거수일투족을 감시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 것이다. 그런데, 어떻게 된 일인지 용기에 보관한 공기를 판매하려고 하는 순간 정화된 공기는 곧바로 악취가 나는 공기로 바뀌었다. 누가 감시하는 것도 아닌데도 공기는 자동적으로 판매에 사용하려고 하는 순간에 그렇게 바뀌었다. 사람들은 소스라치게 놀랐고 그런 이야기가 널리 알려지자 그 후에는 더 이상 마법으로 정화된 공기를 판매하려는 어리석은 짓을 하는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없어졌다. 사람들은 그 일로 마법사들의 신비로운 힘을 느끼지 않을 수 없었다.


명불허전 말 그대로 마법사들은 역시 마법사들이었다. 그중에서도 이곳 마법사 명예의 전당에 오른 마법사들은 그야말로 세계 최고의 마법 실력을 가진 마법사들이었다.


그런 마법사들이 그 공기에 걸어놓은 공기 정화 마법의 효과는 정확하게 판매 목적이 아닌 때에만 유지되었다. 원래의 목적을 벗어나서 판매 목적으로 사용하는 순간 마법의 효과는 신기하게도 사라졌다. 마법으로 정화된 공기를 판매하는지에 대해서 마법사들이 감시하고 다니는 것도 아닌데 어떻게 그렇게 정확하게 판매 목적으로 사용하려는 시도를 알아내서 마법을 중지하는 것인지 일반 사람들은 그저 마법의 정확함을 존경하지 않을 수 없었다.


마법사 명예의 전당에서 직접 보고도 믿기 어려운 세계 최고의 마법을 보고 나서 신선한 마법의 힘으로 느끼는 기분 좋은 어지러움을 가슴에 간직한 관람객들은 마법사 명예의 전당을 나서면서 수백 년의 역사의 무게가 녹아 있는 마법으로 인한 깊은 감동에 가득 찬 미소를 띤 얼굴을 하고 있었다. 물론 손에는 나중에 마시게 될 공기 정화 마법으로 만든 공기를 보관하는 용기를 가득 들고 있었다.


마법사 명예의 전당은 보통 사람들에게 휴석처와 재충전의 장소가 되었다. 거기에다가 스트레스가 심할 때 스트레스를 풀어줄 마법 정화 공기까지 가지고 갈 수 있으니 그야말로 마법사 명예의 전당은 일반인들의 안식처가 되기에 부족함이 없었다.


그렇게 일반 사람들에게 아늑한 휴식처가 되고 있는 마법사 명예의 전당에 출입을 할 수 없는 사람들이 있었다. 바로 세계 최고의 부자들인 월스트리트 사람들을 무슨 이유에서인지 마법사 명예의 전당에 절대 출입을 금지시키고 있었다.


세계 최고의 부자들인 월스트리트 사람들은 출입을 할 수 없지만 보통 사람들은 출입할 수 있다는 것은 상식으로는 이해할 수 없었다. 그렇지만, 이곳은 상식이 적용되지 않는 마법사 명예의 전당이다.


햇볕으로 반사되고 있는 빛의 강렬함으로 인한 어지러움과 관람객들의 가슴에 있는 신선한 마법의 어지러움은 서로 다른 차원의 어지러움이었지만 이상하게도 종류가 다른 어지러움들은 잘 어울리고 있었다.


어지러운 것은 이렇게 나뭇잎을 뚫을 것 같이 강렬한 햇볕만이 아니었다.


이곳 마법사 명예의 전당에서는 세상을 거꾸로 물구나무서기 하면서 보는 것 같이 기존의 상식이 어지럽게 부서지고 있었다. 상식이 파괴되는 이곳 명예의 전당에서 느끼는 어지러움은 포장되지 않은 돌무더기 투성이의 시골길을 달리는 차의 내부가 덜컹거리면서 멀미를 하는 것 같은 고통스러운 어지러움은 아니었다. 이곳에서 느끼는 어지러움은 기존의 바위 같이 단단한 고정관념을 파괴시키는 신선한 마법의 즐겁고 기분 좋은 어지러움이었다.


여러 가지 마법들의 종류 가운데 물구나무서기 마법이 있었다. 오랫동안 고정관념으로 굳어진 현상을 새로운 관점으로 뒤집어서 적용하는 마법이 물구나무서기 마법이었다. 몸을 거꾸로 하는 물구나무서기 같이 세상을 거꾸로 본다는 의미에서 물구나무서기 마법이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물구나무서기 마법을 적용하면 마법이 적용되는 대상이 거꾸로 적용되었다. 폭포의 물은 보통 상태에서는 위에서 아래로 빠른 속도로 떨어지는 것이다. 그런데, 물구나무서기 마법을 폭포에 적용하면 정상적인 상태와 달리 아래에서 위로 엄청나게 빠른 속도로 올라가는 폭포를 만들 수 있었다. 어떻게 폭포가 아래에서 위로 올라갈 수 있는지 마법사 명예의 전당을 구경하는 사람들은 입을 다물 수 없었다. 특히 세계적인 폭포에서는 보통 때 위에서 아래로 흐르는 폭포의 광경에 사람들이 압도되었는데, 물구나무서기 마법이 적용된 세계적인 폭포에서 물이 놀라운 속도로 아래에서 위로 흐르는 모습은 보통 때 폭포보다도 몇 배 더 웅장하고 볼 만했다. 자연 상태의 폭포도 볼 만한 것이지만 물구나무서기 마법이 적용되어 하늘로 힘차게 솟아오르는 폭포가 더욱 멋있고 감동적이라는 사람들도 많았다.


자연 그대로 보통의 폭포를 구경하고 나서 같은 날 물구나무서기 마법이 적용된 폭포를 감상하면 더욱더 신비로운 기분을 느낄 수 있었다. 물이 위에서 아래로 거대하게 떨어지는 폭포를 오전에 본 다음 점심을 먹고 나서 이번에는 반대로 물이 아래에서 위로 엄청난 속도로 솟구치는, 물구나무서기 마법이 적용된 폭포를 같은 날 오후에 보게 되면 저절로 입에서 탄성이 흘러나오지 않을 수 없었다. 같은 폭포가 오전과 오후에 정반대로 흐르는 모습을 보는 것은 일생일대의 감동적인 웅장한 장면이라고 하지 않을 수 없었다.


물구나무서기 마법이 아니면 자연의 법칙에 반해서 그렇게 엄청난 양의 물을 아래에서 위로 빠른 속도로 움직이는 것은 현재와 같이 과학 기술이 발전한 시대에도 불가능했다. 그런데, 상식이 통하지 않는 곳인 이곳 마법사 명예의 전당에서는 불가능한 일이 현실이 되고 있었다. 역시 세계 최고의 물구나무서기 마법을 적용하면 자연에서는 불가능한 것이라도 가능하게 할 수 있음을 직접 볼 수 있었다.


하늘로 솟아오르는 마법의 폭포를 보고 있으면 한 여름의 더운 날씨도 잊을 정도로 저절로 서늘해졌다.


특히 사람들에게 인기가 높았던 것은 거꾸로 흐르는 폭포수 위에서 즐기는 마법 안전 보트 놀이였다. 위에서 아래로 흐르는 보통의 폭포수와 반대로 아래에서 위로 폭포수가 흐르는 물줄기에 마법 안전 보트를 맡겨서 위로 올라가는 놀이였다. 중력의 법칙을 거스르는 물구나무서기 마법이 적용된 위로 흐르는 폭포수 위에서 즐기는 마법 안전 보트 놀이는 전혀 새로운 놀이였다. 위에서 아래로 폭포수가 흐르는 보통의 자연 폭포에서는 위험해서 위에서 아래로 흐르는 자연 폭포수에 보트를 맡기는 놀이를 하는 것은 안전상 불가능했다. 그렇지만, 물구나무서기 마법이 적용되어 아래에서 위로 물구나무 폭포수가 흐르는 폭포의 경우 폭포수가 위로 흐르기 때문에 위로 흐르는 물구나무 폭포수에 마법 안전 보트를 맡기는 놀이를 즐길 수 있었다. 물론, 위로 흐르는 물구나무 폭포수도 엄청나게 빠른 속도였기 때문에 마법사들이 안전하게 만든 마법 안전 보트를 타야만 안전했고, 마법사들이 만든 마법 안전 보트 이외의 다른 일반 보트들은 위로 흐르는 물구나무 폭포수에 사용하는 것이 금지되었다. 마법사들의 인증을 받은 마법 안전 보트가 아닌 일반 보트를 타고 아래에서 위로 흐르는 폭포수 위에 놓으려 하더라도 마법사들은 일반 보트를 이용하려는 시도를 정확하게 가려내서 일반 보트를 이용해서 아래에서 위로 흐르는 물구나무서기 폭포수 놀이를 즐기는 것은 불가능했다.


공기 정화 마법으로 정화된 공기를 판매하려고 하는 순간 악취가 나는 공기로 변하듯이 마법 안전 보트가 아닌 위험한 일반 보트를 사용하여 놀이를 하려고 하는 순간 그 일반 보트에서는 소리가 나면서 사용할 수 없는 상태로 변했다. 역시 마법사들의 눈을 피해서 어리석은 행동을 하려는 것은 바보짓으로 될 수밖에 없었다.


마법사들이 만든 마법 안전 보트를 타고 아래에서 위로 흐르는 물구나무 폭포수의 흐름에 맞추어 위로 올라가는 놀이는 그 어떤 놀이보다도 스릴 있고 재미있는 놀이가 되었다.


세계 최고의 실력을 갖춘 명예의 전당 마법사들이 만든 마법 안전 보트였기 때문에 안전에 대한 걱정 없이 짜릿하고 놀라운, 위로 흐르는 물구나무 폭포수 위에서 평생 잊을 수 없는 감동을 느낄 수 있었다.


마법 안전 보트를 타고 엄청나게 빠른 속도로 아래에서 위로 솟구쳐 오르는 물구나무 폭포수를 즐기는 것은 마치 우주선을 타고 지구에서 우주로 가는 것과 비슷했다. 특히 더운 여름날 밑에서 솟아오르는 물줄기를 맞으면 더위를 깨끗이 잊을 수 있어서 즐길 만했다. 위로 흐르는 물구나무 폭포수 위의 마법 안전 보트에서 보는 무지개는 눈부시게 아름다웠다.


위로 흐르는 물구나무 폭포수는 분수대에서 물이 위로 솟아오르는 것과는 비교도 안 될 정도로 많은 양의 물이 빠르게 위로 솟아올랐고, 그 폭포수 위에서 마법 안전 보트를 타고 감상하는 경치는 이루 말로 표현할 수 없었다.


마법 안전 보트는 일반 보트와 달리 위로 올라오는 폭포수를 안전하게 느낄 수 있도록 마법을 적용한 보트였다. 위로 올라오는 빠른 속도의 물줄기 중에서 인체에 해가 가지 않으면서도 위로 올라오는 폭포수를 가장 짜릿하게 즐길 수 있는 정도의 적당한 양의 폭포수만을 마법 안전 보트에 접촉하도록 하는 마법이 안전하게 마법 안전 보트에 작용하고 있었으므로, 관람객들은 안전에 대한 걱정 없이 다른 곳에서는 즐길 수 없는 마법의 놀이를 즐길 수 있었다.


그렇게 거꾸로 흐르는 폭포수에서의 안전한 놀이를 위해서 마법으로 개발된 마법 안전 보트를 원래는 생각하지 않았던 여러 다른 용도로 사용할 것인지가 논란이 되었다.


예를 들어, 화재 시에 사람을 안전하게 대피시키는 용도에도 마법 안전 보트를 사용하도록 마법의 효과가 작용하는 범위를 넓힐지가 논의되었다. 그리고, 인권을 탄압하는 국가에서 탈출하는 난민들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서도 마법 안전 보트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인지에 대해서도 여러 주장이 제기되었다.


명예의 전당 마법사들은 원래는 물구나무서기 마법으로 아래에서 위로 흐르는 폭포수에서만 마법 안전 보트를 사용하기로 하고 그 보트를 만들었는데 그런 용도 이외에 다른 좋은 목적을 위해서 마법 안전 보트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인지 아니면 원래대로의 마법 안전 보트 놀이를 위해서만 사용하도록 사용의 범위를 제한할 것인지 논의를 했다.


“마법 안전 보트는 물구나무서기 마법으로 거꾸로 흐르는 폭포수에서만 사용하기로 하고 우리 마법사들이 만든 것입니다. 다른 용도로 그 마법 안전 보트를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너무 넓은 용도로 사용하면 마법 안전 보트의 안전을 보호해 주는 마법의 효과가 줄어들 위험도 있습니다.”


“아닙니다. 우리 명예의 전당 마법사들은 세계 최고의 마법사들입니다. 세계 최고의 마법을 가진 우리가 만든 마법 안전 보트가 다른 좋은 목적을 위해서 사용된다고 하더라도 우리는 이를 허용해야 합니다. 다만, 그렇게 되면 우리가 마법 안전 보트에 걸어놓은 마법 자기장의 정도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켜야 하므로 그 업그레이드 마법을 실행시키는데 우리들 중 누군가가 수고를 해야 합니다. 제가 마법 안전 보트가 다른 좋은 목적으로 사용해도 마법이 계속 적용될 수 있도록 마법 업그레이드 작업을 하겠습니다. 마법 안전 보트가 다른 여러 목적으로 사용된다면 아주 유익할 것입니다.”


명예의 전당 마법사들 중에서 푸르바니 마법사가 마법 안전 보트를 넓은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필요한 업그레이드 마법을 직접 해 보겠다면서 적극 주장했다.


두 가지 주장을 두고 치열한 논쟁을 거쳐서 명예의 전당 마법사들은 푸르바니 마법사의 주장에 동의했다.


드디어 마법 안전 보트라는 보물이 세상 바깥으로 나오게 된 것이었다.


푸르바니 마법사가 자원봉사 차원에서 업그레이드 마법을 실행함으로써 마법 안전 보트는 긴급 상황에서 구조용 보트로 또는 다른 유익한 목적으로 사용할 때에도 계속 마법의 효과가 유지될 수 있었고 마법이 풀리지 않을 수 있었다.


좁은 범위에서만 적용되도록 한 마법을 다른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업그레이드 마법을 실행하는 일은 세계 최고의 마법 실력을 가진 명예의 전당 마법사들에게도 힘들고 버거운 일이었다. 쉬지 않고 한 달 정도 열심히 해야 겨우 업그레이드 마법을 성공적으로 완성할 수 있었다.


업그레이드 마법은 이미 실행되고 있는 마법의 기본 틀과 체계를 다시 바꿔야 하는 마법이기 때문에 시간과 노력이 많이 소요되는 마법이었다.


푸르바니 마법사는 자신의 주장으로 세상에 빛을 보게 된 마법 안전 보트가 안전하고 정확하게 다른 용도로도 작동할 수 있도록 자신의 모든 것을 투입해서 노력을 했다.


심지어 푸르바니 마법사는 업그레이드 마법의 중요한 부분을 작업하는 도중에 잠을 전혀 자지 않고 밤을 꼬박 새우면서까지 전력을 다했다.


푸르바니 마법사는 힘든 작업을 할 때 힘을 낼 수 있는 마법의 주문을 만들어 놓았고, 그 마법의 주문을 되뇌이면서 작업을 했다.


“ARIRANG”


푸르바니 마법사가 공간 이동 마법을 사용해서 아시아의 동쪽에 있는 대한민국이라는 나라를 관광하다가 그 때 배운 말이었다. 그 나라에서 사용하는 말의 발음이 아름다웠기 때문에 그는 그 말을 마법의 주문으로 사용하기로 했고, 힘들 때마다 그 마법의 주문을 사용하면 도움이 되었다.


그런 힘겨운 업그레이드 마법을 마법 안전 보트에 적용시킨 푸르바니 마법사의 자원봉사를 통해 마법 안전 보트는 다른 유익한 목적으로 사용해도 마법이 풀리지 않고 적용되어 마법 안전 보트에 탄 사람들을 안전하게 보호해 주었다.


그렇게 푸르바니 마법사의 희생과 자원봉사로 폭포수 놀이 이외에도 다른 좋은 목적들을 위해서 마법 안전 보트를 사용하는 것이 가능해졌기 때문에 사람들은 마법 안전 보트를 푸르바니 보트라고도 불렀다.


푸르바니 마법사는 자신이 힘들여서 자원봉사를 한 것에 대한 어떤 대가나 이익도 받지 않고 마법 안전 보트가 보다 널리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마법 안전 보트는 이제 폭포수 이외에도 다른 위험한 환경에서도 사람들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유익한 물건으로 거듭나게 되었다.


마법 안전 보트의 사용 범위를 넓혀 준 것에 결정적인 기여를 한 것은 바로 아무런 대가를 바라지 않고 업그레이드 마법을 적용시키기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인 푸르바니 마법사였다.


그렇게 물구나무서기 마법이 적용된 폭포와 마법 안전 보트는 누구나 한 번쯤 인생에서 반드시 한 번은  체험해 봐야 될 인기 있는 구경거리와 놀이가 되었다. 세상은 그런 마법 놀이를 구경한 사람들과 구경하지 못한 두 가지 종류의 사람들로 나뉘었다.


무더운 여름이면 마법 안전 보트 놀이는 더위를 피하는 최고의 방법이 되었다. 무더운 여름날 하늘로 힘차게 올라가는 마법의 폭포수 위에서 마법 안전 보트를 타고 그 보트 안에서 세계 최고의 요리 마법으로 만든 여름 요리를 즐기고 있으면 더위를 느끼고 싶어도 더위가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서늘한 여름이 되었다.


물구나무서기 마법이 적용된 폭포수가 자연 상태의, 위에서 아래로 흐르는 폭포보다도 더 재미있다는 사람들이 많았고, 물구나무서기 마법이 적용된 폭포수는 마법사 명예의 전당에서 인기가 좋은 마법 중의 하나가 되었다.


또한, 물구나무서기 마법이 적용된 마법 야구 경기에서는 투수가 얼마나 공을 빨리 던지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고 얼마나 느리게 공을 던지느냐 하는 것이 중요했다. 보통의 경기에서는 투수가 최대한 공을 빨리 던져서 타자가 못 치게 헛스윙을 유도하는 것이 중요했다. 반면에, 물구나무서기 마법이 적용된 마법 야구 경기에서는 최대한 느리게 던져서 스트라이크를 잡는 투수가 뛰어난 투수로 인정을 받았다. 그렇게 최대한 느리게 공을 던지는 투수가 실력 있는 투수로 인정받아서 경기가 느려졌기 때문에 물구나무서기 마법이 적용된 마법 야구 경기는 3회까지만 경기를 펼쳤다. 보통 경기는 9회까지 하지만 공을 최대한 느리게 던져야 하는 물구나무서기 마법이 적용된 마법 야구 경기는 경기도 느리게 진행될 수밖에 없어서 3회까지만 경기를 하는 규칙이 마련되었다. 보통의 야구 경기 팬들 중에서는 기존의 야구 경기보다 물구나무서기 마법이 적용된 마법 야구 경기를 더 좋아하는 팬들까지 생길 정도로 의외로 인기를 높여갔다.


투수가 던지는 공이 빠를수록 인정받는 기존의 야구가 빠름의 미학이라면 투수가 던지는 공이 느릴수록 인정받는 물구나무서기 마법이 적용된 야구는 느림의 미학이라고 볼 수 있었다. 빠르고 경쾌한 음악을 좋아하는 사람이 있고, 느리고 여유로운 음악을 좋아하는 사람도 있는 것 같이 느림의 미학이 적용되는 새로운 야구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조금씩 늘어나고 있었다.


그렇게 딱딱하게 굳은 기존의 상식을 신선하게 파괴하는 물구나무서기 마법은 사람들에게 신선한 자극과 새로운 영감을 불어넣어 주었다. 좋은 문학작품, 사 또는 소설을 감상하거나 창조적인 미술 작품을 구경하면서 사람들이 느끼게 되는 새로운 생각과 창조 정신 등 한 차원 높은 것을 물구나무서기 마법이 마법사 명예의 전당에서 사람들에게 일깨워 주고 있었다.


그렇게 어지럽다면 어지럽고 재미있다면 더 재미있다고 볼 수 있는 물구나무서기 마법은 여러 다양한 것에 적용되었다.


물구나무서기 마법 그 자체는 아니지만 그와 비슷하게 보통 상식으로는 이해할 수 없는 것이 세계 최고의 부자들인 월스트리트 부자들에게 적용되고 있었다.


일반 세상에서는 왕처럼 어디를 가나 돈을 물 쓰듯 하면서 최고의 대접을 받는 월스트리트 부자들은 이곳 마법사 명예의 전당은 출입조차 할 수 없었다.


마법사 명예의 전당에서는 월스트리트 출신 세계 최고의 부자들이 아무리 돈을 많이 낸다고 하더라도 마법사 명예의 전당 입장을 금지하고 있었다. 돈을 아무리 많이 내더라도 월스트리트 출신은 들어갈 수 없는 유일한 장소는 세계에서 바로 이곳 마법사 명예의 전당이었다.


상식적으로 하면 가장 돈을 많이 내는 사람을 제일 먼저 출입시키고, 돈이 없는 사람은 출입을 금지시키도록 해야 하는 것이 지극히 정상적인 일이다. 그런데, 그런 상식이 이곳 마법사 명예의 전당에서는 통하지 않고 있었다.


어떻게 세계 최고의 부자들인 월스트리트 부자들이 보통 사람들은 놀라서 눈을 크게 뜨지 않을 수 없는 엄청난 규모의 돈을 입장료로 내겠다고 하는데도 마법사 명예의 전당은 무슨 이유로 월스트리트 부자들의 출입을 금지시킬 수 있는 것인가.


반면에 일반인에게는 입장료 없이 무료로 입장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이곳 마법사 명예의 전당 밖의 일반 세상에서는 돈을 물 쓰듯 하는 월스트리트 부자들이 주인인 세상이었다. 그렇지만 반대로 이곳 마법사 명예의 전당의 주인은 마법사들이었고 월스트리트 부자들은 마법사 명예의 전당에 들어갈 수조차 없었다. 세상은 둘로 나뉘어 있었다. 월스트리트 부자들이 주인인 일반 세상과 마법사들이 주인인 이곳 마법사 명예의 전당으로 나뉜 것이다.


지구 전체를 자신들의 손바닥 안에서 쥐락펴락 하는 세계 최고의 월스트리트 출신 부자들이 유일하게 마음대로 못하고 마법사들의 눈치를 봐야 하는 장소가 바로 여기 마법사 명예의 전당이었다.


지금까지 머리를 어지럽게 하지 않고 머리를 맑게 해 주는 보통 사람의 상식에 의하면 세계 최고의 부자들인 월스트리트 부자들은 돈을 휴지같이 쓸 수 있는 부자들이기 때문에 세계 어디를 가나 최고급 대접을 받는 것이 당연했다. 그와 같이 어느 누구도 문제를 제기하지 않을 정도로 굳어져 있는 보통 사람들의 상식에 반해서 마법사 명예의 전당이 실시하고 있는 월스트리트 부자들에 대한 입장 금지 조치는 월스트리트 부자들의 머리를 어지럽게 했다. 반대로 마법사 명예의 전당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보통 사람들에게는 그런 월스트리트 부자들에 대한 입장 금지 조치는 시원한 사이다와 같이 보통 사람들의 스트레스를 풀어주고 있었다. 다만, 보통 사람들은 겉으로 그런 기분을 표시하게 되면 돈으로 세상을 지배하는 월스트리트 부자들의 눈 밖에 날 것을 우려해서 겉으로까지 표시하지는 못했다. 마법사 명예의 전당을 제외한 지구 전체에서 월스트리트 부자들의 영향력은 절대적인 것이었기 때문이다.


어찌 되었든 일반인들에게 마법사 명예의 전당의 인기는 하늘을 찌를 듯 높아졌다. 다른 곳에서는 절대 볼 수 없는 세계 최고 마법 실력을 가진 마법사들의 어지러울 정도로 화려한 마법을 그것도 무료로 볼 수 있었던 것도 중요한 이유다. 거기에 추가해서 지구 전체 세계에서 일반인들이 월스트리트 부자들보다도 더 대접받는 곳은 바로 마법사 명예의 전당이 유일한 장소이기 때문에 더욱 일반인들에게 이곳은 인기가 높았다. 돈을 더 준다고 하는 사람보다 돈이 없는 사람을 더 대우해 주는 곳은 지구 전체에서 이곳 마법사 명예의 전당밖에 없었다. 그동안 바위같이 단단하게 굳어져왔던 상식에 의하면 그와 같은 월스트리트 부자들에 대한 출입 금지 조치는 세상의 상식이 거꾸로 적용되어 물구나무를 선 채 보는 것 같이 머리를 어지럽게 하는 것이었다.


보통 사람들은. 이곳 마법사 명예의 전당에 무료입장을 하면서 마치 크리스마스 날 어린아이가 산타 할아버지로부터 선물을 받는 것 같이 뛸 듯이 기뻐했다. 보통 사람들에게 있어서 이곳 마법사 명예의 전당에 오른 마법사들은 산타 할아버지 같이 자신들에게 선물을 주는 기쁜 존재였다.


반대로 월스트리트 부자들에게 마법사들은 월스트리트 부자들을 괴롭히는 심술궂은 요술쟁이 할머니같이 골치 아픈 존재였다. 다른 사람들은 무료로 들어가는데 돈을 물처럼 쓸 수 있는 자신들은 아무리 돈을 많이 주더라도 입장을 할 수 없으니 마법사 명예의 전당을 구경하고 싶어도 구경할 수 없다는 것이 도저히 이해할 수 없었다.


그동안 누구도 의문을 제기하지 않은 상식에 따라 세계 최고의 월스트리트 부자들은 지구 전체에서 마치 중세 시대의 귀족 같은 대접을 받고 있었다. 열심히 노력하고 보다 많은 사람들을 위해 일했다는 이유로 월스트리트 사람들은 보통 사람들이 정상적인 일로는 벌 수 없는 막대한 돈을 손가락으로 컴퓨터 자판을 두드리는 것으로 또는 월스트리트 부자들 사이의 조용한 속삭임만으로 아니면 컴퓨터 시스템으로 찍어내는 돈을 독차지하면서 쉽게 벌고 있었다. 그런 월스트리트 부자들과 달리 일반인들은 아침부터 밤까지 열심히 일을 해도 겨우 입에 풀칠할 정도의 돈만을 벌 수 있을 뿐 어디를 가나 보통 사람들은 지구 전체에서 별 대접을 받지 못했다. 그런데도 세상은 그렇게 보통사람들은 땀 흘리며 버는 돈을 세계 최고의 월스트리트 부지들은 손가락 몇 번 놀리면서 벌 수 있는 것이 당연하며 월스트리트 사람들을 시기 질투하는 것은 나쁜 생각이라고 했다. 그런 나쁜 생각은 세상을 파괴하는 공산주의라고 했다.


그런 숨이 막히는 현실 가운데 산타 할아버지 같이 무료로 마법사 명예의 전당을 입장시켜 주는 마법사들로부터 일반인들이 크리스마스 선물을 받는 것 같이 받는 이곳 마법사 명예의 전당에서의 대접이 유일한 예외였다.


사실상 월스트리트 부자들은 중세 시대의 봉건영주였고, 일반 사람들은 그 지배를 받는 농노였다.


월스트리트 사람들은 돈이라는 도구로 지구 전체를 지배하고 있었다. 월스트리트 사람들은 돈이 돈을 버는 세상을 만들었고, 드디어 지구의 주인이 되었다. 어떻게 보면 과거 중세 시대에 왕이 세습으로 나라를 다스린 것과 월스트리트 부자들이 돈의 힘으로 세계를 다스리는 것은 똑같다고 볼 수도 있었다. 왕권과 계급을 세습받는 것과 돈이 돈을 버는 세상에서 돈으로 세상을 지배하는 것은 형태만 바뀌었을 뿐 본질은 동일하기 때문이다.


신분이 세습되는 계급 사회였던 중세 사회와 돈이 지배하는 현대 사회는 본질이 동일한 사회라고 볼 수 있었다. 형식적으로 신분이 세습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돈이 지배하는 현대 사회에서 돈으로 사실상 계급이 세대를 거쳐서 계속 세습되고 있기 때문이다.


그런데, 유일하게 월스트리트 사람들이 돈의 힘으로 지배하지 못하는 곳이 바로 이곳 마법사 명예의 전당이다. 돈의 지배를 받지 않는 이곳 마법사 명예의 전당을 무료로 입장하고 돈 걱정 없이 온갖 세계 최고의 마법을 구경하면서 돈이 부족한 보통 사람들은 정신적 해방감을 느끼지 않을 수 없었다. 이곳 마법사 명예의 전당에서는 일반인들이 무료로 출입하며 자유롭게 최고급 마법사들의 믿기 어려울 정도로 놀라운 마법을 감상할 수 있었다. 보통 사람들은 무료로 마법을 감상하면서 마법사들에 대한 고마움이 놀라운 속도로 커져갔다.


마치 굴러갈수록 더 커지는 눈덩이 같이 일반 세상에서는 세계 최고의 부자들과 비교되며 물건 취급을 받던 일반 사람들의 마법사들에 대한 고마움은 시간이 흐를수록 생각 이상으로 거대한 눈덩이로 커졌다.


반면에 주식이라는 것을 매매하는 단순한 행위로 보통 사람들이 일 년 일해서 벌 수 있는 돈을 쉽게 벌고 있는 월스트리트 출신 부자들은 아무리 많은 돈을 입장료로 낸다고 하더라도 마법사 명예의 전당을 구경할 수 없었다. 컴퓨터 시스템으로 찍어 내는 돈을 독차지하면서 월스트리트 출신 부자들이 벌고 있는 엄청난 돈의 위력이 지구 전체에서 통하지 않는 곳이 없는데, 유독 이곳 마법사 명예의 전당에서는 그런 돈이 어떤 힘도 쓸 수 없었다.


일반 세상에서는 돈만 많이 주면 서로 어서 옵시오 하면서 허리가 90도로 직각으로 구부러지는 것이 상식이었다. 비행기에서도 좁은 이코노미석 요금보다도 훨씬 높은 돈을 내면 비즈니스 석이라는 넓고 편한 좌석에서 극진한 대접을 받으면서 여행을 하는 것이 당연했다. 그것이 바로 땀 흘린 노력을 많이 한 사람들의 피땀에 대한 보답이라고 하면서 월스트리트 사람들은 자신들이 회사 직원들은 해고하면서도 받아가는 상상하기 어려운 경영 보너스로 벌어가는 엄청난 돈으로 세상을 노예처럼 지배하는 것을 합리화했다. 심지어는 옛날 공산주의를 이어받았다고 하면서 부패한 돈이 지배하지 않는 평등한 세상을 추구한다고 하는 국가에서도 말뿐인 공산주의라는 허울과 달리 실제로는 오히려 자본주의 국가보다도 더 돈이면 무엇이든 다 되는 세상이 되었다. 겉으로 공산주의를 내세우는 국가도 공산주의라고 내세우는 형식과 달리 더 이상 공산주의가 아닌 철저한 돈이 지배하는 국가가 된 것이다. 공산주의 국가이든 아니면 자본주의 국가이든 세상은 돈이 지배하고 있었고, 돈을 지배하는 것은 월스트리트 사람들이었다. 돈을 지배하는 월스트리트 사람들이 사실상 공산주의 국가도 지배하고 자본주의 국가도 지배하면서 전 세계를 월스트리트의 손아귀에 움켜쥔 채 지배하는 왕이 되고 있었다.


그런데, 이곳 마법사 명예의 전당에서는 기존의 상식을 가진 사람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어지러운 일이 현실이 되고 있었다. 바로 세계 최고의 부자들이 살고 있는 월스트리트 출신의 관람객은 아무리 돈을 많이 내더라도 절대 마법사 명예의 전당에 한 발짝도 들여놓을 수 없었다. 월스트리트 출신의 관람객은 세계에서도 내놓으라 할 정도로 일반인들은 상상하기도 어려운 엄청난 부자들이었다. 주식 시장에서 좋은 정보를 알아내면 보통 사람들이 몇 년을 일해야 벌 수 있는 돈을 월스트리트 사람들은 벌 수 있었다. 그런데, 월스트리트 사람들의 머리가 어지럽게도 월스트리트 출신의 관람객들이 마법사 명예의 전당 앞에 와서 일반인이 수십 년 걸려도 벌기 어려운 엄청난 액수의 돈을 제시하면서 제발 마법사 명예의 전당에 들어갈 수 있게 해 달라고 간절하게 마법사들에게 요청하더라도 절대 들어갈 수 없었다. 아무리 많은 돈을 낸다고 하더라도 마법사 명예의 전당은 월스트리트 출신 사람들을 입장시킬 수 없다면서 매정하게 월스트리트 출신 사람들을 내쫓았다.


마법사 명예의 전당이 마음을 고쳐먹고 월스트리트 사람들이 건네는 엄청난 돈을 받고 월스트리트 사람들을 출입시켜 주었다면 이곳 마법사 명예의 전당은 순식간에 전 세계에서 최고로 돈이 많은 곳이 충분히 될 수 있었다.


그렇지만, 마법사 명예의 전당은 돈의 힘이 통하지 않는 장소였다.


보통 사람들에게 있어서 세계에서 최고의 부자들인 월스트리트 부자들이 마법사 명예의 전당에 입장을 하지 못하고 쫓겨나는 모습은 기존 상식으로 보면 무척 어지러운 일이었다.


지구 전체를 충분히 살 수 있는 상상하기 어려운 돈을 갖고 있는 월스트리트 부자들의 돈은 마법사 명예의 전당에서는 휴지 조각에 지나지 않았고 아무런 힘도 쓸 수 없었다.


그런 모습을 보면서 보통 사람들은 속으로 환호했다. 겉으로 들리는 환호는 아니었지만 보통 사람들의 가슴에서 울리는, 마법사 명예의 전당에 대한 환호는 뜨거웠다. 지구 전체에서 일반 보통 사람들이 돈이 없다는 이유로 많은 곳에서 쫓겨나고 있을 때 월스트리트 사람들은 생각하기 어려울 정도로 많은 돈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그들에게는 휴지와 같이 넘쳐나는 돈이 없어서 쫓겨나는 사람들을 무시했었다. 그렇게 돈이 없어서 쫓겨나는 사람들의 마음을 알지 못하던 월스트리트 사람들도 이제 이곳 마법사 명예의 전당에서 쫓겨나는 같은 입장이 되고 있었다.  보통 사람들이 부족한 돈으로 겪는 고통을 알 수 있는 기회를 마법사 명예의 전당이 월스트리트 사람들에게 제공하고 있었다.


마법사 명예의 전당을 구경할 수 없는 월스트리트 출신 사람들이 회사 직원들은 해고하면서도 받아가는 상상하기 어려운 경영 보너스로 또는 인간 노동자를 인공지능 시스템으로 간단하게 교체하고 인간 노동자를 해고하며 버는 돈은 일반 사람들에게는 꿈도 꾸기 어려운 큰돈이었다. 월스트리트 사람들이 일주일이면 충분히 벌 수 있는 돈을 몇 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땀 흘려 벌어야 겨우 마련할 수 있는 일반 보통 사람들에게 마법사 명예의 전당의 입장료는 무료였다.


보통 사람들은 무료로 마법사 명예의 전당을 들어가면서 월스트리트 세계 최고의 부자들이 마법사 명예의 전당에서 쫓겨나는 모습을 보며 이곳 마법사 명예의 전당은 돈이 지배하는 곳은 아니라는 것을 실감하고 있었다.


특히 눈길을 끈 것은 공산주의 국가의 탈을 썼지만 속으로는 월스트리트 부자들과 연결된 자들도 모두 월스트리트 출신으로 분류되어 자칭 공산주의자들도 모두 마법사 명예의 전당을 출입하는 것이 금지되는 일이었다.


즉, 월스트리트 출신은 단지 현재 살고 있는 곳이 월스트리트인 사람들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었다.


같은 노력과 수고를 하면서 그에 비례한 소득을 초월한 불로소득을 부당하게 얻는 자들은 모두 월스트리트 출신으로 분류되었고, 마법사 명예의 전당은 정확하게 월스트리트 출신으로 분류할 수 있는 [월스트리트 출신 분류 마법]을 적용하고 있었다.


[월스트리트 출신 분류 마법]을 적용한 결과 놀라운 일이 발생하였다. 겉으로 보기에 공산주의 국가의 공산당원들은 절대로 월스트리트 출신으로 분류되지 않을 것 같았지만 겉으로만 공산주의를 내세우면서 공산당원이라는 지위로 자신의 노력보다 더 많은 혜택을 누리는 전 세계의 수많은 공산주의자들이 월스트리트 출신으로 분류되어 마법사 명예의 전당을 출입할 수 없었다.


공산당원이 월스트리트 출신으로 분류되는 것은 상식으로는 이해하기 어렵지만 공산당원이라는 껍질을 벗기면 충분히 이해할 수 있었다.


겉으로는 평등한 세상을 추구하는 공산당원이기 때문에 그들은 자신들은 마법사 명예의 전당을 충분히 재미있게 구경할 수 있을 것이라고 걱정을 전혀 하지 않았다. 공산당원을 월스트리트 출신이라고 분류하는 것은 불가능할 것이라고 공산당원들은 생각했다. 그렇지만, [월스트리트 출신 분류 마법]은 겉만 보고 실수를 하지 않았다. 겉으로는 공산당원이라고 불리고 있지만 그들은 공산당이라는 허울 좋은 이름으로 그들 자신이 노력하는 노력 이상으로 뽑아먹고 있었다. 바로 컴퓨터로 자기들 마음대로 찍어내는 돈으로 지배하는 월스트리트 부자들과 이름뿐인 공산당원이 실제로는 공산주의 체제를 이용하면서 부당하게 국민을 착취하는 것은 똑같은 것임을 [월스트리트 출신 분류 마법]은 정확하게 가려내었다.


그리하여, 공산당원이기 때문에 마법사 명예의 전당에 프리패스할 것이라고 생각하던 그들은 [월스트리트 출신 분류 마법]의 힘으로 마법사 명예의 전당 앞에서 출입을 금지당하는 수모를 겪었다.


그와 같이 공산당원이 월스트리트 출신으로 분류되어 마법사 명예의 전당을 출입하지 못한 장면을 촬영한 사진 등은 공산주의 국가에서는 전혀 보도되지 않았다. 만약, 그런 사진이 보도되는 경우 공산주의 국가의 근본 체제를 파괴할 만한 엄청난 위력을 가질 것이기 때문에 언론의 자유가 존재하지 않는 공산주의 국가에서는 그런 내용이 보도될 수 없었다.


마법사 명예의 전당에 의해서 월스트리트 출신으로 분류되어 출입이 금지된 공산당원은 진퇴양난에 빠졌다. 공산주의 국가에서 월스트리트 출신으로 분류되었으므로 이제 더 이상 공산당원이라고 행세할 수 없고 공산당에서 제명되지 않을 수 없었다. 그렇게 겉으로는 공산당원이지만 마법사 명예의 전당에 의해서 그 본색이 드러나서 월스트리트 출신으로 분류되는 공산당원들이 늘어나게 되자 그 후에는 아예 마법사 명예의 전당을 구경하는 것을 시도하는 공산당원들이 사라지게 되었다. 공산당원의 신분으로 마법사 명예의 전당을 구경하고는 싶지만 잘못해서 월스트리트 출신으로 분류되어 출입 금지가 되면 마법사 명예의 전당도 구경하지 못하고 또한 공산당원의 신분도 박탈되지 않을 수 없는 상황에 이르게 될 것을 걱정하지 않을 수 없었기 때문이다.


반대로 자본주의 국가의 원칙을 지키면서 사회적 책임을 철저하게 이행하는 건전한 기업을 소유한 기업인들은 겉으로만 보면 상당한 매출을 올리는 기업을 소유한 사람들로서 당연히 월스트리트 출신으로 분류되어야 했지만 정확한 [월스트리트 출신 분류 마법]을 적용한 결과 예상하지 못한 분류가 되었다. 바로 그러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거대 기업의 소유자들이 월스트리트 출신이 아닌 것으로 분류되어 꿈에도 그리던 마법사 명예의 전당을 그들이 구경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사회적 책임을 준수하는 대기업 소유자들은 원래는 당연히 자신들이 월스트리트 출신으로 분류되어 마법사 명예의 전당을 구경할 수 없을 것이라고 체념하고 있었다. 그래서 마법사 명예의 전당에 가는 것도 헛수고라고 생각할 정도였다. 그런데, 예상과 달리 뜻밖에 월스트리트 출신으로 분류되지 않아서 자신들과 자신들의 아이들이 마법사 명예의 전당을 구경할 수 있게 된다는 소식을 마법사 명예의 전당 출입문에서 듣고 그들은 평소 점잖은 기업인의 이미지와 달리 어린아이 같이 뛰면서 기뻐했다. 그들은 평소에 욕심을 자제하고 적정한 이윤을 초과하는 이익을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는 데 사용해 온 자신들의 희생과 절체가 이렇게 보답을 받는다고 생각하면서 속으로 더욱 자부심이 깊어졌다.


사회적 책임을 다하면서 자신들의 노력과 수고에 비례하는 정도의 소득만 벌어가는 그런 건실한 기업인들 및 그들의 가족들은 [월스트리트 출신 분류 마법]으로 자신들이 월스트리트 출신이 아닌 것으로 분류되는 내용을 전달받고 꿈에 그리던 마법사 명예의 전당을 구경했다. 그 기업인들 및 그들의 가족들, 특히 어린아이들은 자신들이 기업인의 가족이면서 상대적으로 부유하게 돈 걱정 없이 편하게 생활해 왔기 때문에 당연히 월스트리트 출신으로 분류되어 그렇게 재미있다는 마법사 명예의 전당을 구경할 수 없을 것으로 그들 스스로 생각해 왔었다.


그동안 자신들은 당연히 월스트리트 출신으로 분류될 것이라고 생각하고 월스트리트 출신은 출입이 금지되는 이곳 마법사 명예의 전당에 오는 것은 스스로 체념하고 있었다. 그런데, 이렇게 뜻밖에 자신들이 월스트리트 출신이 아닌 것으로 분류되자 그들은 그동안 체념하고 있던 마법사 명예의 전당 방문을 드디어 즉시 실행한 것이다. 마법사 명예의 전당 출입문을 들어가면서 사회적 책임을 다 한 그 기업인의 어린아이들은 감격에 겨워 눈물까지 흘렸다.


“엄마, 제 친구들이 마법사 명예의 전당을 들어가는 모습을 보면서 부러워하면서도 저는 월스트리트 출신이라서 당연하 그곳에 들어가지 못할 것이라고 포기하고 있었어요. 그런데, 마법사 명예의 전당에서 우리 가족이 월스트리트 출신이 아니라고 인정해 주어 지금 이렇게 마법사 명예의 전당에 들어가고 있다니 꿈만 같아요. 마치 세상을 다 얻은 것 같이 날아갈 듯한 기분이네요.”


이를 바라보는 아버지 어머니들도 그동안 지레 포기하고 있었던 이곳을 방문하면서 역시 눈시울을 적시고 있었다.


기업을 운영하면서 자신들의 욕심을 줄이고 이익의 대부분을 직원들과 사회에 되돌려 준다는 생각으로 건실하게 기업을 운영해 온 것에 대한 보답이 오늘에야 되돌아온 것이다. 그 기업인 및 가족들 특히 어린아이들은 전혀 생각하지 못했던 마법사 명예의 전당 출입이 승인되었다는 소식에 마치 구름 위를 걷는 듯한 기분으로 기쁨의 눈물을 흘리면서 마법사 명예의 전당을 구경하고 있었다. 그중에서도 물구나무서기 마법이 적용된 아래에서 위로 거꾸로 치솟는 폭포수 위의 마법 안전 보트 안에서 그들은 세계 최고의 요리 마법으로 만들어진 요리를 먹으며 폭포수를 감상하고 있었다.


겉으로 드러나는 형식을 떠나서 실제 내용을 정확하게 측정하는 [월스트리트 출신 분류 마법]은 그 어떤 대상도 정확하게 분류를 해 내었다. 공산당원이라는 형식에도 공산당원을 월스트리트 출신으로 정확하게 분류해 내는 것은 마법이 아니면 도저히 불가능한 것이라고 하지 않을 수 없었다. 그렇게 정확하게 분류를 함으로써 역시 명예의 전당에 오른 마법사들의 마법은 세계 최고의 마법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각인시켜 주었다.


세계 각지의 사람들은 마법사 명예의 전당 앞에 서서 과연 자신이 마법사 명예의 전당을 통과할 수 있을 것인지 두근두근 거리는 긴장감에 쌓일 수밖에 없었다.


겉으로 드러난 외양과 달리 [월스트리트 출신 마법]은 한 치의 오차도 없이 자신의 노력과 수고만큼의 대가를 받는 사람은 마법사 명예의 전당을 통과해서 세계 최고의 마법을 구경하고 세계 최고의 공기 정화 마법으로 깨끗한 공기를 마음껏 마실 수 있었다. 반면에, 잘못된 체제의 덕을 받아서 자신의 노력과 수고만큼의 대가 이상을 훔쳐 가는 사람은 마법사 명예의 전당 앞에서 출입이 금지되는 냉혹한 현실을 마주해야 했다. 그야말로 [월스트리트 출신 분류 마법]은 자신이 제대로 살아왔는지 아니면 다른 사람들의 피땀 어린 노력을 훔치면서 살아왔는지를 정확하게 가려내어 주고 있었다.


공산당에 충실하다고 선전해 온 공간당 간부들이 대부분 월스트리트 출신으로 분류되어 마법사 명예의 전당을 출입할 수 없게 되는 장면은 전 세계에 보도되었다. 다만, 언론의 자유가 없는 그 공산주의 국가에는 그런 사실이 철저하게 비밀로 되었다.


반대로 평소에는 노동자들의 땀을 가로채는 악덕 기업가로 악명이 높았던 기업가가 모두의 예상을 깨고 마법사 명예의 전당에 출입할 수 있게 되는 모습은 모두를 놀라게 했다. 어떻게 노동자들을 착취하는 것으로 알려진 그가 마법사 명예의 전당을 출입할 수 있다는 것인가. 그 모습을 바라보는 전 세계인들은 어안이 벙벙해지지 않을 수 없었다.


그런데, 나중에 알려진 바에 의하면 겉으로는 그렇게 직원과 노동자들에게 박한 취급을 하는 것으로 알려진 그 기업인은 아무도 모르게 자신이 벌은 이익 대부분을 익명으로 학교 등에 공익적인 목적으로 기부해 왔다고 우연히 밝혀졌다. 그는 겉으로는 악덕 기업가라고 욕을 먹으면서도 그야말로 보이지 않는 손을 통해서 이익의 대부분을 좋은 목적으로 사회에 환원하고 있었던 것이다.


세상 사람들은 그 사실을 알고 [월스트리트 출신 분류 마법]의 정확함에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


그런 이유로 마법사 명예의 전당 출입문에 가서 [월스트리트 출신 분류 마법]을 적용하는 장소 앞에 서서 마법의 적용을 자신 있게 받고자 하는 사람은 자신이 수고한 만큼 자신이 노력한 만큼 정당한 대가를 받으면서 살아온 사람이라고 볼 수 있었다.


그렇게 자신 있게 마법사 명예의 전당 출입문 앞에 서지 못하는 사람은 무엇인가 밝히고 싶지 않은 부당한 이익을 그동안 얻어 온 사람이라고 충분히 추정할 수 있었다.


땅이 개발된다는 정보를 이용해서 엄청난 불로소득을 얻은 사람들은 마법사 명예의 전당 출입구에 서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을 수 없었다.


보통 사람들의 마음속에는 무료로 입장해서 보게 될 화려한 마법을 보는 것도 좋았지만 그 이상으로 더욱 보통 사람들이 마음속으로 미소를 짓게 하고 있는 것은 월스트리트 부자들이 마법사 명예의 전당 출입구에서 쫓겨나는 모습이었다. 보통 사람들은 보통 때와는 180도 정반대로 달라진 그 모습을 보고 평소에 쌓여 있던 스트레스가 사라지는 것을 느끼고 있었다.  


마법사 명예의 전당에 무료로 들어가는 일반 사람들의 발걸음은 새털 같이 가벼워 보였다. 풍족한 돈이 없다는 이유로 일반 세상에서는 돈을 물 쓰듯 하는 사람들의 눈치를 살피면서 조심스럽게 살아야 했던 보통 사람들은 이곳 마법사 명예의 전당에서는, 마법사들이 마련해 준 이 보금자리에서는 누구의 눈치도 살필 필요 없이 무료로 마음껏 즐거운 마법을 감상할 수 있었다.


그런 일반 사람들의 넉넉한 마음과 달리, 마법사 명예의 전당에서 월스트리트 사람이라는 이유만으로 쫓겨나는 월스트리트 부자들의 발걸음은 42.195킬로미터의 장거리 마라톤을 다 뛴 마라톤 선수의 발걸음보다도 더 무거운 듯했다. 일반 세상에서는 돈을 휴지처럼 걱정 없이 사용하면서 편안하게 살아온 월스트리트 부자들은 이곳 마법사 명예의 전당에서는 출입조차 할 수 없게 된 것이다.


더욱 신기한 것은 월스트리트 출신 사람들이 월스트리트 출신이 아닌 것처럼 위장을 하더라도 세계 최고의 마법 실력을 가진 명예의 전당에 올라간 마법사들은  [월스트리트 출신 분류 마법]을 사용해서 정확하게 월스트리트 출신을 실시간으로 알아내고 마법사 명예의 전당 출입문에서 월스트리트 출신 사람들의 출입을 금지시키고 있는 것이었다. 그런 [월스트리트 출신 분류 마법]의 정확성과 위력을 잘 알지 못하는 월스트리트 출신들이 월스트리트 출신이 아니고 보통 사람인 것처럼 위장을 해서 마법사 명예의 전당을 구경하려는 시도를 했지만 마법사들은 100% 정확하게 [월스트리트 출신 분류 마법]으로 월스트리트 출신을 판별하였고 위장 시도를 한 월스트리트 출신 사람들은 마법사 명예의 전당 출입문에서 출입이 봉쇄되고 있었다. [월스트리트 출신 분류 마법]의 위력으로 월스트리트 출신 사람들은 어떤 수단을 사용하더라도 마법사 명예의 전당에 출입할 수 없다는 것이 더욱 확실해졌다.


동시에 지구 전체를 지배하고 있는 돈의 힘이 이곳 마법사 명예의 전당에는 어떤 영향도 끼칠 수 없다는 것이 각인될 수 있었다.


월스트리트 출신 사람들은 이런 이해할 수 없는 마법사 명예의 전당의 태도에 분노하지 않을 수 없었다. 월스트리트 출신들은 세계에서 돌아다니는 돈의 대부분을 좌지우지하면서 세계 어디를 가든지 존경을 받으면서 최고급 식사에 최고급 물건만을 사용하며 사람들의 부러움의 대상이 되었다. 그런데, 세계에서 단 한 곳 바로 이 마법사 명예의 전당에서만은 이렇게 아무리 돈을 많이 낸다고 하더라도 월스트리트 출신 사람들이 거부되고 있는 것에 그들은 분노를 느끼지 않을 수 없었다.


월스트리트 출신 부자들은 더 이상 마법사 명예의 전당이 자신들을 출입시키지 않는 조치를 참을 수 없다고 입장을 모으고 마법사 명예의 전당에 대한 대대적인 반격 작업을 준비하고 있었다.


특히, 월스트리트 출신 부자들의 어린아이들은 무슨 수를 써서라도 그렇게 재미있다는 마법사 명예의 전당을 꼭 구경하고 싶다고 월스트리트 출신 부자들인 아버지 어머니에게 칭얼댔지만 월스트리트 출신 부자들은 아무리 돈이 많아도 그런 자신의 아이들의 소원을 들어줄 수 없었고, 그런 자신들의 상황에 월스트리트 출신 부자들은 화가 머리 꼭대기까지 오르지 않을 수 없었다.


과연 세계 최고의 부자들인 월스트리트 부자들은 마법사 명예의 전당에 대해서 어떤 대대적인 반격을 할 것인가.  


세계 최고의 부자들인 월스트리트 부자들과 세계 최고의 마법사들인 명예의 전당 마법사들은 서로 자존심을 건 한 판 승부를 준비하고 있었다.


작가의 이전글 착한 인공지능(Good AI)의 비밀을 공개합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