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LIM YI NA Dec 02. 2023

창녀의 노래

창녀의 노래

흰 서리가 녹고 마음이 몽롱해질 때
나는 벌이가 가장 시원찮은 창녀를 찾는다
그녀의 단정치 못 한 얼굴은
붉고 창백하고 어둡다

얼어붙은 겨울 바람은
문턱의 적막위로 흩어지고
술 냄새가 나는 그녀의 서글픈 하품은
나의 차가운 뺨을 녹인다

왜 이렇게 늦게 오셨나요
이제 영업은 끝이 났습니다
라고 말하는 당신의 앙칼진 목소리에서
나는 섭섭함을 느낍니다

죄송합니다
술에 취하는 법을 모르고
어떻게 웃고 어떻게 사랑하는지를
깨닫기까지 너무 오래 걸렸습니다

나는 잘 나가는 여자들에게
내 몸을 맡기기 싫었습니다

오직 당신만을 안고 싶었거든요  
이제 더는 사랑의 망상에
잠기고 싶지 않습니다

시원찮다고 버림받은 당신의 몸을
뼈까지 까맣게 타들게 하고 싶어요
허락해주시겠습니까


12 02 2023


작가의 이전글 11월 20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