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LIM YI NA Mar 18. 2024

라 구루 LA GOULUE

  




화이트데이에 받은 선물



툴루즈 로트레크의 작품은 일본 목판화에서 많은 영향을 받았다. 일본 화가들은 실제와 비슷하게 그리기 보단 특정한 물건이나 몸짓이나 장신구 머리 모양 같은 기호와 상징을 사용한다.


한마디로 그 인물의 정체성을 요약해줄 선을 찾는 것이며, 다른 모든 디테일을 대표할 수 있는 단 하나의 특별한 디테일을 끊임없이 찾아서 표현해내는 것이다.


라 구루는 캉캉 춤으로 유명한 시골 출신 세탁부라고 한다.|
그녀는 모슬린 속바지를 입고 춤을 추거나 상반신을 노출한
홍보사진을 찍는 등야하고 대담한 성적 이미지를
내세우면서 적극적으로 스타가 되고자 했다.


그러나 라 구루의 무대 경력은 오래가지 않았다.

계속해서 뚜렷한 성공을 거두지 못 했고, 결국에는 무명과 가난의 삶을 맞고 말았다. 1928년에는 땅콩과 담배를 팔고 있었다고 전해지며, 1년 후 잊힌 채로 죽음을 맞이했다


라 구루는 툴루즈 로트레크가 미술가로서 만난 첫 furia 였으나, 마지막은 아니었다.



화려하고 아름답게만 보이던 파리의 초상에 이런 슬픔이...

작가의 이전글 정이 가는 책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