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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마하비행 Aug 02. 2022

마케팅과 다이어트가 매번 실패하는 이유 5가지 (2)

2. 항상 포기할 변명을 찾는다.

1. 마케팅과 브랜딩 모두 기업들이 장기 성장을 위해 필요로 하는 전략입니다. 그런데도 개인적으로는 이런 계획이 끝까지 가는 걸 본 경험은 상당히 드물었던 것 같아요.  ‘경제 상황이 안 좋다.’ ‘매출이 줄어들고 있어 더 이상은 어렵다.’ ‘시장에서 소비자 반응이 별로다.’ 뭐 심지어 ‘담당 임원이 바뀌었다.’는 갖가지 이유로 슬그머니 중간에 포기하려고 합니다.  


2. 스트레스 쌓이니 먹어야 하고, 전체 회식이니 피할 수 없고. 친구 고민도 들어줘야 하니,  술 한잔해줘야 하는 것, 그래요 어쩌면 당연합니다. 하지만 이래서는 절대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없다는 것 아마 여러분들도 잘 아실 겁니다.


3. 어떤 상황에서 이유의 여지를 만들면 안 됩니다. 일관된 자세를 가지고 마지막까지 밀고 나가려는 자세가 중요합니다. 물론 예산 마련도 중요합니다. 하지만 포기의 이유가 돈이 되어서는 안 됩니다. 전략은 예산 상황에 변화에 따라 다시 짜면 되니 말입니다. 100억짜리의 전략이 있고, 1천만 원짜리의 전략이 있습니다. 규모는 달라도 그들의 목표에는 차이가 없어요. 소비자를 향한 브랜드의 본심과 메시지가 변하지 않는 한 말입니다. (이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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