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을 믿고 따라가는 투자법

지분을 늘렸으니 믿고 가도 되나요?

by 황금 거북이

안녕하세요. 황금 같은 배당을 받을 때까지 배당주를 매수하는 황금 거북이입니다.


주식 유튜브를 하면서 어떤 사람들은 기도 매매를 한다.

여기서 기도 매매란, 일단 매수를 했으니 오르길 기도하는 것이다.


대표적인 종목은 재용교라는 이름이 있는 삼성전자이다.

삼성전자가 10만 원 이상 간다면서, 노래를 부르며 계속 매수를 하는 사람들도 있다.

물론 틀린 말은 아니지만, 지금 당장 올라가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다고 나는 생각한다.


그 이유 중 하나는, 이미 2020년에 급격한 상승을 했기 때문에 한 차례 숨 고르기와 같은 주가 조정을 받을 것이라 예상할 수 있다.

또한 주식 시장에서 쓸 수 있는 마법의 단어 '선반영'이 이미 된 주가이기 때문에 조정은 불가피하다고 보는 것이다.


다만 삼성전자 한 종목을 믿고 투자하는 주식 초보자들이 많기 때문에 어느 정도 주가는 방어가 될 것이다. 이미 시중에 유통 중인 현금이 많아서 돈이 갈 곳이 없으면 주식 시장에 유입되기 쉽기 때문이다.


아무튼 주식 시장에서 사용하는 기도 매매를 이야기하다 보니 다른 이야기를 하는 것 같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국민연금공단은 우리의 노후를 책임지는 국가 기관 중 하나이다.


그들 역시 수익 활동이 있어야 우리에게 지급할 연금을 줄 수 있다.

그러한 국민연금공단이 만약 주식을 매수한다면 심심해서 주식을 매수하지는 않을 것이다.


국민연금공단도 투자를 할 땐 몇 가지 기준을 갖고 투자를 할 것이다.


내가 본 국민연금공단이 투자한 주식회사들을 본다면 몇 가지 기준을 보자면, 시가 총액이 상당히 크거나 재무적으로 안정성이 높은 회사인 경우가 많았다.


2021년 6월 초에 국민연금공단이 SNT모티브라는 주식의 지분을 무려 10%나 새로 매수한다. 그리고 6월 30일에 추가로 1%의 지분을 추가 매수했다.


국민연금공단이 주식 포트폴리오에 신규로 어느 종목을 추가했다는 것은 큰 의미를 갖는다.

이 주식이 안정적인 수익을 가져다줄 수 있을 것이라는 믿음.

이 주식을 보유하면 장기적으로 수익을 줄 수 있을 것이라는 믿음.


우리 보다야 전문적으로 투자하는 사람들이 매수를 했기 때문에 이러한 동향을 살펴보고 투자를 하는 것도 괜찮은 것 같다.


하지만 무조건 국민연금공단이 새로 매수한 종목을 따라가는 것도 위험하긴 마찬가지이다.

어떤 주식이든, 자신이 투자한 것에는 책임을 져야 하기 때문에 공부가 필요하다.


오늘도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주식 유튜버 황금 거북이입니다.

https://youtu.be/zwgifAIUwd8

keyword
작가의 이전글바이오 주식이 뜬다면 메디칼 주식은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