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가 넘치는 시대를 살고 있는 우리
안녕하세요. 황금 같은 배당을 받을 때까지 배당주를 매수하는 황금 거북이입니다.
주식 유튜버 황금 거북이
2020년 3월 이후로 주식 시장에 불이 붙은 지 벌써 1년이 넘었다. 수많은 주식 신규 입성자들이 수익을 보기도 했지만, 손해를 보기도 했을 것이다.
어느 날부터인가, 대형 포털 사이트에서 자주 등장하는 사람들이 생겼다.
주식으로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가 부쩍 많이 노출되는 것 같다.
최근에는 공중파 TV 뉴스에도 성공한 주식 투자자도 등장을 한다.
그만큼 현재는 주식에 관심이 많고, 많은 사람들이 주식에 투자하는 시기이다.
물론 부동산이 너무 비싸서 상대적으로 저렴한 주식이나 가상화폐에 관심을 갖는 것이다.
몇십 년 전부터 삼성전자를 믿고 투자를 해온 사람의 성공 스토리는 우리를 열광시켰다. 나도 지금부터 삼성전자를 꾸준히 매수하면 이 사람처럼 될 수 있을 것이란 믿음이 생기는 듯했다.
어떤 사람들은 기술이 완성되지 않은 바이오 주식에 맹목적인 믿음으로 투자를 한다. 회장님 얼굴만 봐도 수익을 줄 것 같아 보이고, 지금의 하락은 세력의 농간이라고 생각한다.
장기적으로 본다면 맞을 수도 있다.
물론 이미 성공한 사람들이 하는 이야기가 전부 맞는 것은 아니다.
50분의 1로 액면 분할한 가격 기준으로 삼성전자가 2,000원대부터 매수한 장기 투자자는 분명 큰 수익을 냈다. 하지만 지금 가격을 기준으로 본다면 삼성전자 투자가 100% 옳은 것은 아니다.
삼성전자는 2020년 3월부터 2021년 1월까지 급격하게 올라간 것이다.
적정 수준이라고 보기는 조금 어려운 선반영 된 금액이 포함되었다고 생각이 든다.
물론 맹목적인 삼성전자 주식을 사랑하는 투자자들이 많아서 일정 금액 이하로는 빠지지 않는 상태이다. 이틈을 타서 많은 삼성전자 주식이 최고다. 매일 매수해야 하는 종목이다. 삼성전자 100만 원 간다고 노래를 부르는 것은 잘못된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때로는 조금 더 뒤에서 상황을 지켜보는 것도 좋다.
나 역시 삼성전자가 언젠가는 10만 원을 돌파해서 12만 원까지 올라갈 수 있는 여력이 될 수 있다고 본다. 다만 시기의 문제이다.
신이 아니기 때문에 언제 상승한다고 확답은 할 수 없으나, 이동평균선 200일선이 조금 더 가까워진 후에 상승할 것 같다.
급한 상승은 급한 하락을 가져오는 것이 바로 주식이다.
주식은 영원히 상승할 수 없기 때문이다.
주식을 투자할 때 남의 말을 무조건 믿고 들을 필요는 없다.
그들이 말하는 부분에서 핵심 정보만 받아들이고, 그 정보가 맞는지 한 번쯤은 검토해 볼 필요가 있는 것이다.
정보를 파악할 수 있는 실력을 갖추고 투자를 해야 험난한 이 세상에서 살아남을 수 있기 때문이다.
오늘도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황금 거북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