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47년 연속이라고요?

황금 같은 배당금?

by 황금 거북이

안녕하세요. 황금 같은 배당금을 받을 때까지 배당주를 매수하는 황금 거북이입니다.

배당금을 받아야 황금을 살 수 있겠지요.

그럼 기본적으로 배당을 많이 주거나, 계속 배당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되는 회사에 투자를 해야 배당금을 받을 것입니다.


그렇습니다. 오늘 알아볼 회사는 배당금을 오랫동안 연속으로 지급하는 회사입니다.

무려 47년입니다.


10년 연속 배당을 해도 훌륭한 회사라고 생각합니다.

20년 연속 배당을 한다는 것은 닷컴 버블이 터질 때쯤부터 배당을 지급했다는 뜻이지요.

거기에 2008년 금융 위기에도 배당을 지급했다는 뜻입니다.


그럼 30년 연속은 어떨까요?

1997년 외환위기(IMF)와 2008년 금융위기, 그리고 2020년 코로나 전염병 위기를 넘기고 배당을 했다는 뜻입니다.


40년 연속은 얼마나 긴 시간을 배당했다는 뜻일까요?

미국처럼 1900년 이전부터 주식회사가 발달되어 배당금이라는 제도가 있는 나라가 아니었기 때문에 40년 넘게 배당을 했다는 것은 상당히 큰 의미가 있는 회사입니다.


물론 배당금이 주식 투자의 모든 기준이 될 수는 없습니다.


아이스박스 회사가 냉장고 회사를 만났고, 일반 휴대폰 회사가 스마트폰 회사에 밀려났듯이 회사의 지속 가능한 사업 능력이 중요합니다.


거기에 생존 능력이 중요합니다.

회사 생활을 해본 사람들이라면 그런 느낌을 받을 때가 있습니다. 나보다 상사(오래 회사를 다닌 사람)가 분명 능력이 부족한 것 같은데, 더 높은 직급이 있을 때가 있습니다.

오래 살아남는 사람이 강한 사람이듯이, 주식회사는 상장된 이후에도 오랫동안 생존해야 좋은 회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회사는 그렇습니다.

47년 연속 배당을 지급한다는 것은 그만큼 수익이 어느 정도 나오고 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배당은 기본적으로 당기 순이익이 발생해서 생긴 이익을 주주에게 나눠주는 행위이기 때문입니다.


이 회사에 대해 조금 더 알고 싶다면 황금 거북이 영상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황금 거북이입니다.

https://youtu.be/__d98DVcdiI

keyword
작가의 이전글드라마 보다가 주식 매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