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임정민 Jan 21. 2022

14 앞은 달, 뒤는 해


달려가는 눈앞에 달이 보였다. 달이 뜨는 시간인가 보다. 

 등 뒤로는 햇볕이 따뜻했다. 해가 떠 있는 시간이다. 

'내가 우주에 있구나.' 싶었다. 


하늘을 올려다볼 때면 가끔, '사는 게 뭔가' 하는 생각이 든다.

우주의 티끌도 안되는 존재가 뭐 이렇게 복잡하고, 까다로울 일인가.

나라는 인간에 대해서, 내가 느끼는 것은 너무 자세하다. 

그런데 나에 대해, 썩 잘 알고 있는 것 같지도 않다. 


나를 조금 더 알고 싶어서 책도 읽고, 글도 쓴다. 

운동도 여러 가지를 해보며 몸을 다양하게 움직인다. 

이것저것 먹어 보기도 한다. 아직 알아가야 할 것이 많다.


이 넓은 우주에서, 내가 나로 생겨난 것은 너무 이상하다. 

내가 돌멩이가 아닌 것이 이상하다. 

이상함을 느낀다.


내가 진짜 나인가? 

'내'가 분명히 느껴지긴 하는데, 이 '느껴진다'라는 것이 실재하는 것인가. 


진짜로 존재하든, 아니든 나에게 주어진 하루가 있으니 잘 보내봐야겠다고 생각했다. 

흩어지는 생각을 잡고 오늘은 '삶으로 다시 떠오르기'를 읽어야겠다. 









매거진의 이전글 13 오늘 아침의 5가지 생각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