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4일까지 이동 통제 명령도 연장 되었습니다.
말레이시아, 3월 26일, 금일 확진자 수는 총 235명입니다. 이로써 말레이시아의 총 확진자 수는 2,031명으로 증가하며, 처음으로 2,000명 대를 넘어섰습니다. 총 확진자 가운데 약 55%가 지난 모스크 예배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사망자도 23명으로 늘었습니다. 월말까지 검진 수를 대폭 늘린다고는 하지만, 2차 감염이 순식간에 퍼지고 있는 지금까지도 검사를 받은 총 숫자는 이제서야 약 2만 8백명을 갓 넘어섰습니다. 아직 모스크 예배자 중에서 검사를 안 받지 않은 사람도 여전히 2,700명 가까이 됩니다.
3월 31일까지였던 1차 이동제한명령(Movement Control Order)가 4월 14일로 이미 연기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사태의 심각성을 깨닫지 못하고 MCO 이동 제한 명령을 따르지 않는 사람들이 검문에 걸리고 있습니다. 2인 이상이 함께 이동하거나, 운동을 한다는 이유로 외부 출입 하거나 하는 일들이 적발되고 있습니다. 부디, 집에만 머무르시고, 출입을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특별한 사유가 없이, 식료품 구매하는 것 이외에 바깥을 자유롭게 출입하시면 문제가 크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COVID-19 극복을 위한 성금 모금이 지속되는 가운데, 총리, 장, 차관 등 주요 인사들이 앞으로 2개월 분의 임금을 코로나 바이러스 극복 성금으로 내놓기로 했습니다. 여러 학교의 개학, 졸업 등이 줄줄이 연기되고 있고, 주요 항공사의 운항 스케줄이 매일 매일 취소, 결항, 변경되고 있습니다. 모쪼록 출국, 비자 등 중요한 일정에 대해서는 꼼꼼히 체크하시고, 특히 항공, 출국 일정은 거의 시간 단위로 체크해 보셔야 도움이 될 것입니다.
금일 나온 에어아시아 발표에 따르면 5월 31일까지 한국행 노선은 모두 운항 정지 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부디, 모두 건강하시기 바랍니다.
이주혁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