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진행 작가 Jan 02. 2021

즉시, 반드시, 될 때까지

10분 투자의 힘

지금은 하고 있지 않지만 몇 년 전까지 2주에 한번씩 한 동기부여소가 있다. 바로 ‘꼴찌들의 통쾌한 승리쇼(줄여서 꼴통쇼)이다. 거기에서 매번 외치는 구호가 있다.   


 

“즉시, 반드시, 될 때까지!”    



매일 10분씩 투자를 하며 이것을 외친다. 외치고 시작하면 10분이 20분, 30분이 된다. 이 구호는 10분의 투자를 하는 동안 힘을 준다. 10분 투자는 매일 10분씩 꾸준히 함으로 돈이 아닌 성장을 만들어 내는 것이다. 물질적인 성공도 해야 한다. 하지만 내가 성장을 해야 성공을 한다고 본다. 하루 10분의 투자는 참된 나를 만드는, 성장을 향해 나아가는 귀한 시간이다. 매일 10분씩 하는 그것이 있다면 당신은 성장을 향하여 나아가고 있는 것이다.     



오늘은 운동에 대해서 말을 하고자 한다. 걷기연습을 통하여 걷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것은 지금 매일 운동을 하게 만들어 준 원동력이 되었다. 걷게 된 순간 든 생각은 이것이다.


   

“걸었으니 이제 된 거야. 더 나아가 다리 근육을 키우기 위해 운동을 시작해보자.”    



완전하게 걷게 된 것은 아니었다. 미약하게나마 걷게 되었을 때 생각이 들었다. 매일 움직여주어야 몸이 굳지 않음을 걷게 된 순간이었다. 걷게 된 것은 고등학교 2학년 때 전국장애인체전을 출전하도록 해 주었다. 지금도 매일 운동을 한다. 운동은 하루 10분을 넘어 30분정도 한다.    



나는 운동도구가 주위에 있는 것들이다. 수건도 운동도구가 되고, 의자, 생수병도 운동도구가 될 수 있다. 굳이 운동도구를 살 필요가 없다.  2L 생수병을 들고 위 아래로 올렸다 내렸다 해 보면 상당한 운동이 된다. 수건을 양손에 잡고 위 아래로, 좌우로 움직이면 운동이 된다. 굳이 운동도구가 필요가 없다. 생수병으로 10분 운동, 수건으로 10분 운동, 다른 도구로 10분을 하면 30분이다. 처음에는 10분 동안 운동하기 위해 시작했지만 하다보면 30분이 된다. 단, ‘즉시, 반드시, 될 때까지’의 마음만 있으면 된다. 이 마음 하나면 못 해 낼 것이 없다.


    

독서도 마찬가지이다. 하루 10분만 독서를 해도 엄청난 변화가 일어난다. 10분 독서를 하다가 시간을 늘려나가면 된다. 처음부터 욕심을 부리면 오래가지 못 한다. 약간씩 시간을 늘려 가면 된다. 일단 시작을 해 보자. 시작만 하면 가능하다.  



2021년이 시작 된지 2일째다. 올해 한해도 이런 마음으로 산다면 좋은 습관을 형성함과 동시에 성장을 할 수 있다. 멋진 2021년을 만들고 싶다면 적은 시간을 투자해서 엄청난 습관을 만들어 나가자. 놀라운 파급력이 생길 것이다. 일단 해 보고 얘기해 보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