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진행 작가 Dec 06. 2020

캘리그라피에 도전하다

진행이의 도전기(1)

도전하는 인생이다. 걸을 나이인 5살 때에도 걷지를 못했다. 휠체어에 의존한 생활을 하면서도 걷기연습을 했다. 걷기연습은 나에게 도전이었다. 살아나가기 위한 도전은 걷게 된 후로 계속 이어졌다. 무엇보다도 힘을 준 아버지의 격려가 용기를 주었다.    

“진행아! 일어나 천천히 걸어보렴!”    

아버지의 목소리가 안 들린 적도 있었다. 한참 후에 들린 아버지의 목소리는 한걸음 한걸음 내딛게 해 주었다.    

그 후로 도전은 계속 이어지고 있다. 발음이 좋아지도록 발음연습을 한다. 건강을 위해서 운동을 쉬지 않고 하고 있다. 그리고 새로운 도전을 최근에 하고 있다. 바로 캘리그피이다. 캘리그라피는 ‘할 수 있을까?’하는 마음이 들었다. 하지만 캘리그라피를 가르쳐 준 스승님이신 김정기 작가님의 격려로 시작할 수 있었다. 처음에는 미약했다. 요즘도 일주일에 1~2회정도 연습을 하고 있다. 매일 해야 하지만 일주일 1회 이상 해도 나아지고 있음을 느낀다.    

이렇게 도전을 꾸준히 라고 있다. 도전은 평생 해야 할 숙명과도 같다. 앞으로 할 수 있다면 도전을 할 것이다. 멈추지 않는 열정이 도전을 이어나가게 해 주리라 믿는다. 캘리그라피틑 가능성을 보여준 도전이다. 또한 이 도전을 가능하게 해 준 것은 주위 분들의 응원이다. 도전을 하고 있는 이는 다른 사람의 격려가 힘이 되곤 한다.     

아래에 그동안 작업한 캘리그라피 작품을 올려본다.        







#캘리그라피작가

#이진행작가

#도전은계속된다


작가의 이전글 언제나 행진한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