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레이노 Mar 10. 2020

신에게는 아직 12개의 마스크가 있습니다

코로나19

"신에게는 아직 12개의 마스크가 있습니다"

"그러면 자네 이번 주 마스크 5부제에 참여 안 겠나?"


"서로 사랑하여라"

예수님께서 복잡한 율법을 하나로 요약해 주신다.

"어떻게 사랑하나요?"

"이웃을 네 몸같이..."

내가 생각하는 사랑과 예수님께서 말씀하신 사랑은 차이가 크다.

"너희 부부는 12개의 마스크가 있으니 부족한 이웃을 위해 약국 마스크를 양보할 수 있겠나?"


나는 천주교 신자다.

예수님을 믿고 따른다.

내가 가장 존경하는 이순신 장군께서는 망설임 없이 12척의 배를 이끌고 왜군과 맞서 싸우셨다.


나는 12번을 망설이고 있다.

적어도 '세상'이라는 책에 주인공은 내가 아닌 게 분명하다.

주인공은 따로 있다.


부끄럽다. 

'그래. 이번 주는 약국 안 갈 거다.'

딱 여기까지다.

다음 주는 갈 거다.

이 책에 지나가는 행인이나 백성으로 살지라도

분량은 조금 늘려야 하지 않을까? 

멋지고 길게.

작가의 이전글 한국철도 노동조합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