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Plato Won Dec 01. 2020

'GnB' & 'Parallax' 교육인의 다짐

GnB & Parallax 교육인의 다짐


나는 이 순간

 영혼의 부름을 받고

영광스러운 교육인의 직에 나선다


나는 교육인의 한 사람으로서

우리 아이들의 맑은 영혼이

덧없이 외우고 또 외우는 죽어가는

대한민국의 교육에서 벗어나

지적 호기심으로 사유하고 질문하는

능동적인 교육환경에서 성장하도록

막중한 소명을 부여받았다.


나는

대답 잘하는 수동적 교육을 걷어내는

용기 있는 교육인


외우는 공부에 지친 아이들을 돌보는

따뜻한 교육인


   사유하고 질문하는 교육을 추구하는

깨어있는 교육인,


받아들인 지식을 관점을 달리해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교육을 실천하는

 패럴랙스적 사고를 갖춘 교육인으로

소명을  다 할 것을  다짐한다.


처음부터 끝까지

혼신의 힘을 다해

대한민국의 자라나는 아이들을 사랑하고

그들의 맑은 영혼이

 올바른 패럴랙스 교육의 토양 위에서 자라나

 세상에 선한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배려하는 지성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봉사하고 헌신할 것임을

나의 명예를 걸고 다짐한다.


나는 대한민국 교육인의 한 사람으로서,

GnB & Parallax 가족의 일원으로서,

그리고 나의 삶의 보람과 행복을 위한 주체로서,

이 소명을

기쁘게 충실히 받들 것임을

서약한다.



Plato Won







작가의 이전글 3-6.개인의 행동이 간섭받는 이유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