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Plato Won May 18. 2019

미래는 기다림인가? 두려움인가?

그대 인생은 호기심인가?두려움인가?


미래가

기다려지는가?아님 두려움의 대상인가?

미래는 불확실하다.

불확실하지 않은 미래는 미래가

아닌 현재다.


그런 미래 세계는 안개투성이다.

그래서 호기심으로 기다려지기도 하고

두려움의 대상이 되기도 한다.


그런 미래에서 만고불변의 법칙 하나가 있다.

반드시 나의 미래에 벌어지는 이벤트 하나,

그것은 나는 반드시 죽는다는 것이다.


다만 그 시기를 모를 뿐,나는 영원한 존재로

살아가는 것이 아니라 유한한 존재로 살아가는

것이다.


그러니 오늘 내가 해야할 일은

내가 가장 행복해 하는 일을 하는 것이다.

작가의 이전글 천재적 생각열기를 만드는 추상화 은유법 독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