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Plato Won Jan 25. 2020

단순함은 궁극적인 정교함이다.

단순함은 궁극적인 정교함이다.

정교함은 궁극적인 단순함이다.


정교함을 추구하려면 지극히 단순해야 하며

단순함을 추구하려면 지극히 정교해야 한다.


좋은 기업이든 좋은 사람에게는 핵심가치가 있다.

핵심가치는 단순하지만 궁극적인 정교함이

깃들어 있는 사상이다.


오늘의 나는

어제의 내가 지녔던 관념과 사상의 결과치이고,

내일의 나는

오늘 내가 지녔던 신념과 사상의 예상치이다.


나의 핵심가치에 담을 단순함은 무엇일까.

단순함을 극대화할

궁극적인 정교함은 또 무엇이란 말인가.


深緣,깊고도 깊은 인연,

단순하지만 매우 정교함이 필요한 것 아니겠는가.


Plato Won




작가의 이전글 제주도 돌담과 사람 사이의 돌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