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쏘블리 Mar 05. 2018

아마 여기까지 오지 못했을거라고

태어나자마자 영재였다면,

성적을 이유로 차별당하지 않았다면,

지속된 경쟁에 뒤쳐질까 스트레스 받지 않았다면,

아마 공부를 하지 않았을거다.


시험에 단번에 붙었다면,

취업에 한 번에성공했다면,

무엇을 하고 싶은지 금방 알아차렸더라면,

진정으로 하고 싶은 일을 하지 못했을거다.


마음이 아파 살이 찐 시절이 없었다면,

아름답지 못해서 사랑받지 못할까 두려워하지 않았다면,

매일 아침 붓고, 피곤한 시절이 없었다면,

지금처럼 아름답지 못했을거다.


사랑에 한 번도 실패하지 않았다면,

처음 만난 그 남자가 운명의 상대였다면,

나쁜 남자를 만나지 않았으면,

누군가를 온 마음 다해 사랑하고,

지독한 이별의 후유증에 시달리지 않았다면,

아마 사랑하는 법을 잘 알지 못했을거다.


지금 가지고 있는 것들 중에서 가장 소중한 것,

사람, 사랑, 꿈, 아름다움,

그 모든 것들은 아파온 시간이 있기에 가능하다.


아픔이 청춘인 것은 아니지만,

아픔이 있기에 지금의 내가 있다.


by.쏘블리

매거진의 이전글 비교할 수도 있잖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