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쏘블리 Feb 08. 2017

#. 성공한 사람들의 답은 단순하다.

01.
시험에 합격해야 어떻게 시험에 합격하는지 안다.
다이어트에 성공해봐야 살을 빼는 법을 안다.
취업에 성공해야만 어떻게 취업을 하는지 안다.
부자가 되야만 어떻게 부자가 되는지를 안다.
좋은 배우자를 만난 사람만이 어떻게 만나는지 알게 된다.

그리고 성공한 사람의 답은 모두 단순하다.

교과서를 위주로 공부하세요.
적게 먹고 운동하세요.
자신만의 스토리를 만드세요.
소비를 줄이세요.
남보다 나를 먼저 변화시키세요.

성공한 사람의 대답은 항상 심플하다.
성공하지 못한 사람들만 복잡한 대답을 한다.

성공한 사람의 세계는 단순하고
성공하지 못한 사람들의 세계는 복잡하다.

복잡함의 세계에 살고 있다면 평생 성공할 수 없을것이다.

생각은 심플하게, 행동은 단순하게 해야 한다.



02.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무엇인가를 하고 있긴 한데
무엇때문에 이것을 하는지, 진짜 원하는 삶이 무엇인지 헷갈릴 때 버킷리스트를 꺼내본다.

요즘 여행 때문에 고민이 많았다.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데 이게 정말 내가 원해서 하는 일인지, 일상이 지루해서떠나고 싶은 건지, 내 처지와 상황 속에 떠나는 것이 맞는 건지 의심스러웠다.

그래서 예전에 버킷리스트를 봤는데 "혼자 여행하기"가 보란듯이 써져있었다. 아무래도 작년에도, 그 이전에도 오래전부터 이런 시간을 기다려왔는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든다. 주위 사람들에게 의존하는 삶에서 벗어나 오롯이 나혼자 설 수 있는 시간이.

올해 난 떠날거다.


by.쏘블리

매거진의 이전글 #. 3년차 슬럼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