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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X 뉴스피드 (23.06.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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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Business] 삼성생명, 'AI 제작' 광고 캠페인 선봬

삼성생명이 100% AI(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한 광고 캠페인을 선보인다. 일반적인 모델 섭외와 전형적인 촬영 진행 방식에서 벗어나 광고 영상의 모든 이미지, 배경음악, 징글까지 다양한 AI 프로그램 및 툴을 활용해 업계 최초로 100% AI 기반으로 제작했다.


2. [Technology] 사진을 문장으로 자동 설명…LG 야심작 '캡셔닝 AI' 내놨다

사진 등 이미지를 입력하면 자연어 문장으로 설명하고 핵심 키워드까지 추출하는 이미지 검색 분야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이 나왔다. LG AI연구원이 내놓은 첫 생성형 AI 상용화 서비스인 ‘캡셔닝(Captioning) AI’다.


3. [Technology] 몸에 붙일 수 있는 유연한 AI 반도체 나왔다

국내 연구진이 유연한 인공지능(AI) 반도체 개발에 성공했다. 여러 차례 구부려도 성능 저하가 일어나지 않는 것은 물론 저전력, 고성능을 낼 수 있는 뉴로모픽 반도체로 활용할 수 있어 웨어러블 장치 센서 개발로 이어질 수 있을 전망이다.


4. [Business] 쇼핑몰도 AI가 옷 대신 입어준다

구글은 생성형 AI를 활용한 ‘가상 입어보기(Virtual try-on·VTO·사진)’ 서비스를 도입한다. 지금까지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모델이 입은 장면을 보고 사야 했다면, 앞으로는 자신과 비슷한 외형의 가상 모델이 입으면 어떤 모습일지 유추하고 옷을 고를 수 있게 되는 셈이다. 생성형 AI 기술로 오프라인 쇼핑과 비슷한 효과를 거두는 것이다.


5. [Business] 치매 인구 100만명 시대… AI 돌봄 로봇·인형 확산

독거노인 가구 증가로 국내 치매 인구 100만 시대를 앞둔 가운데, 전국적으로 인공지능(AI) 돌봄 로봇·인형 도입이 확대되고 있다. 노인과 자연스럽게 대화할 수 있는 AI 돌봄 로봇·인형은 대화를 통해 습득한 정보를 기반으로 상대의 감정을 분석, 치매·우울증·고독사 위험 상황을 포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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