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선인장 Dec 21. 2023

한참 만의 소개팅

소개팅을 받았다.

사실 그렇게 맘에 들지는 않았다. 근데 나쁘지도 않았다.

직업이 좋았다. 직업이 좋은 남자들은 외모가 내 취향이기는 어려우니까, 저 정도도 감사하자고 생각했다.

그런 마음가짐으로 소개팅에 나가려니 별로 기대가 안 됐다.


남자가 빨리 만나자고 했다. 스케줄을 어찌어찌 끼워 넣다 보니 피부과 예약을 취소했다. 

내심 아까웠다. 나갔는데 남자가 별로면 아휴, 그냥 피부과나 갈걸, 싶을까 봐.


그 남자랑은 카톡 몇 줄 해본 게 다인데,

걱정부터 늘어졌다.

나 소개팅 안 해본 지 한참 됐는데, 남자한테 '여자'로 보이려면 어떻게 대화해야 하는지, 다 까먹었는데, 어떡하지. 이런 걱정을 하고 있으니 친한 언니가 ' 또 닥치면 잘하게 되어있어. 기억이 나게 되어있어.' 그런 건가, 연애는 자전거 타기 같은 건가.


그 남자가 나를 마음에 들어 하지 않으면, 간신히 쌓아놓은 위태로운 탑 같은 내 자신감이 무너질까 봐.

또 그 남자가 나를 마음에 들어 해서 연애를 하게 된다면? 내가 제일 잘 아는 나의 감정적 미성숙함을 속속들이 다 들켜 버릴까 봐,

미래가 어느 쪽으로 흘러가든 무서웠다.

그래서 그런가 나도 모르게 '에이 그래도 거리가 멀어서.. 나는 자주 보는 걸 좋아하는데.' 

'나는 수련 중이니까 그것도 이해 못 하면 힘들고...' 

'카톡에서 슬쩍 영어 쓰는 것도 재수 없어....', 

만나보지도 않은 남자의 단점을 찾고 있었다.


나, 혼자 살아야 되나 봐, 

아니, 

혼자 살고 싶나 봐.

작가의 이전글 나의 후쿠오카 성인식 2일 차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