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셜리 Nov 19. 2022

00. 글을 잘 쓰기 위한 100일간의 챌린지

100일의 기적은 일어날 것인가?

글 쓰는 일은 참 어려워요. 맞춤법을 지켜야 하고 생각을 정리해야 하고 의도에 꼭 맞는 표현을 써야 하죠. 너무 길어도 안되고 짧아도 안돼요.


저는 이과에 공대를 졸업해서 항상 글을 쓰는 데 콤플렉스가 있었어요. 어떻게 하면 글을 잘 쓸까 고민하다 보니 누가 첫 문장만, 주제만 잡아주면 좋겠다 싶더라고요. 이왕이면 이거밖에 못쓰냐 채찍질하지 않고 부드럽고 편안하게 나를 이끌어주었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들었고요.


그래서 저는 그림책에게 부탁했어요.  문장을 빌려달라고. 사고뭉치, 고집쟁이, 울보, 징징이, 아이들에게도 미소를 잃지 않는 그림책이라면 마음껏  부족함을 펼칠  을 거라 믿어요.


100일 후에 나는 글을 잘 쓰는 사람이 되어 있을까요? 곰이 쑥과 마늘을 먹고 사람이 된 것처럼 저도 환골탈태할 수 있을까요?


*'100일 글쓰기 챌린지'는 저와 뜻이 맞는 3명의 글쓰기 메이트와 함께 합니다. 프로필의 인스타그램 링크를 클릭하면 다른 3분의 글쓰기를 함께 보실 수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